[더구루=이연춘 기자]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Diageo)가 이탈리아 내 유일한 생산 시설을 식품 기업 뉴랫 푸드(Newlat Food)에 매각한다. 디아지오가 핵심 주류 브랜드에 집중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더구루=이연춘 기자]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Diageo)가 이탈리아 내 유일한 생산 시설을 식품 기업 뉴랫 푸드(Newlat Food)에 매각한다. 디아지오가 핵심 주류 브랜드에 집중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더구루=이연춘 기자]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Diageo)가 이탈리아 내 유일한 생산 시설을 식품 기업 뉴랫 푸드(Newlat Food)에 매각한다. 디아지오가 핵심 주류 브랜드에 집중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유료기사코드] 디아지오는 1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피드먼트(Piedmont) 공장을 뉴랫 푸드에 매각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다만 매각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에 뉴랫 푸드에 넘어가는 생산 시설은 디아지오의 RTD(Ready-to-Drink) 제품, 무알코올 및 저알코올 음료 등을 생산해왔다. 디아지오는 이번 매각을 통해 비핵심 자산을 정리하고, 주력 사업인 위스키, 보드카, 진 등 핵심 주류 포트폴리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디아지오는 최근 몇 년간 비핵심 사업 부문 매각과 생산 시설 효율화 작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1월 영국 체이스 증류소 폐쇄 및 인도 하이데라바드 제조 시설 철수, 그리고 팜페로 럼, 카시케 럼 등 일부 브랜드 매각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디아지오 측 대변인은 "뉴랫 푸드와 부지 매각에 대한 합의를 완료했다"며 "이번 결정은 장기적인 성장 목표 달성과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
[더구루=홍성환 기자] 엔비디아가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AI 데이터센터 기업 코어위브(CoreWeave)가 생성형 AI 챗GPT 개발사 오픈AI(OpenAI)와 약 5조6000억원 규모 추가 계약을 맺었다. [유료기사코드] 코어위브는 15일(현지시간) 오픈AI와 최대 40억 달러(약 5조6000억원) 규모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추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29년 4월까지다. 앞서 양사는 지난 3월 처음 119억 달러(약 16조6600억원) 규모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코어위브는 엔비디아의 AI 반도체를 이용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고 임대하는 사업을 한다. 이 회사는 2017년 암호화폐 채굴 회사로 출발 후 2019년 AI 학습·추론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으로 전환했다. 현재 전 세계 28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연내 10개 데이터센터를 추가할 계획이다. 코어위브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라는 점에서 아마존의 웹서비스 AM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구글 클라우드와 경쟁하고 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와 IBM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데이터센터를 임대하면서 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