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오로라 이노베이션(Aurora Innovation, 이하 오로라)이 텍사스에서 무인 트럭을 상용화한다. 이번에 투입되는 무인 트럭은 미국 공공도로에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자율주행 트럭이 배치된 최초의 사례다. 미국 상용차 업계에서는 텍사스를 시작으로 북미 전역으로 자율주행 무인 트럭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있다.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오로라 이노베이션(Aurora Innovation, 이하 오로라)이 텍사스에서 무인 트럭을 상용화한다. 이번에 투입되는 무인 트럭은 미국 공공도로에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자율주행 트럭이 배치된 최초의 사례다. 미국 상용차 업계에서는 텍사스를 시작으로 북미 전역으로 자율주행 무인 트럭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있다.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오로라 이노베이션(Aurora Innovation, 이하 오로라)이 텍사스에서 무인 트럭을 상용화한다. 이번에 투입되는 무인 트럭은 미국 공공도로에 사람이 탑승하지 않은 자율주행 트럭이 배치된 최초의 사례다. 미국 상용차 업계에서는 텍사스를 시작으로 북미 전역으로 자율주행 무인 트럭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있다. [유료기사코드] 29일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axios)에 따르면 오로라는 이달 중 최종 안전 보고서를 제출한 이후 댈러스와 휴스턴을 잇는 I-45 고속도로에 무인 트럭 1대를 투입한다. 해당 무인 트럭에는 자율주행 기술인 '오로라 드라이버'가 탑재된다. 총 320km 구간을 달리는 이 트럭은 사람의 개입이 전혀 없는 완전 자율주행으로 운행된다. 오로라는 우선 무인 트럭 1대를 운영하며, 향후 차량 대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로라가 무인트럭 상용화에 나서면서 다른 기업도 상용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현재 미국 육상 물류업계는 높아지는 비용, 운전 인력 부족 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특히 오는 2050년까지 화물 운송량을 50% 이상 늘려야 하는 상황에서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
[더구루=오소영 기자] 폴란드 국영 기업 PEJ(Polskie Elektrownie Jądrowe)가 미국 원전 회사 웨스팅하우스·현지 엔지니어링 기업 벡텔 컨소시엄과 파트너십을 연장했다. 엔지니어링 개발 계약을 체결해 협력 기간을 18개월에서 향후 26개월로 늘렸다. 이후 최종 건설 계약에 서명할 것으로 예상되며 두산에너빌리티의 수주도 기대된다. [유료기사코드] 웨스팅하우스는 28일(현지시간) PEJ와 엔지니어링 개발 계약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렸으며 도날드 투스크 폴란드 총리와 크리스 라이트 미국 에너지부 장관이 참석했다. PEJ는 지난 2023년 9월 웨스팅하우스 컨소시엄과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약을 맺고 원전 부지에 적합한 AP1000 원전 3기 설계에 협력해왔다. 지난 3월 말 약 18개월의 계약이 만료되며 협력을 이어가기 위한 추가 계약 체결을 모색했다. 건설 계약 체결 전 엔지니어링 개발 계약을 우선 맺기로 합의하고 최근 서명했다. 세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9개월간 원전 설계에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전 협력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한 PEJ의 감독을 강화하고 보상 모델을 일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