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연일 기승…자연 보호막 '프로폴리스' 주목

-항균 항산화, 유해환경 방어 역할

 

[더구루=박상규 기자] 연일 각종 바이러스들로 걱정이 깊어가는 가운데 프로폴리스 성분이 재조명되고 있다.

 

6일 보건업계에 따르면 자연의 보호막이라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함으로써 나와 가족에게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막을 형성해줄 수 있다.

 

프로폴리스에는 다른 식물에서는 볼 수 없는 세균에 저항하는 극히 높은 몇 가지 종류의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특히 환절기와 겨울철에 소비량이 급증하는 건강식품이다.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서 침과 효소 등을 섞어 벌집 출입구에 발라 외부로부터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입을 막고 벌집 내부를 무균,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여 주는 것이 바로 프로폴리스다.

 

여왕벌과 새끼벌은 프로폴리스를 보호막으로 외부의 세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를 받으며 성장과 번식을 하게 된다. 프로폴리스를 자연의 보호막이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다.

 

프로폴리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프로폴리스 제품을 일상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씹어먹기도 하고 삼켜도 먹는 타블렛형태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게 프로폴리스의 향과 맛을 순화시킨 키즈 프로폴리스 △구강건강을 위한 프로폴리스 치약 제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냄새에 예민해 프로폴리스 섭취가 불편했던 이들은 일일 정량을 한 캡슐에 담아 냄새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하이웰 프로폴리스 원어데이를 통해 필요한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캡슐로 돼 있어 출장지나 직장에서도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뉴질랜드 유아 어린이 건강식품인 하이웰코리아의 키즈 프로폴리스에는 뉴질랜드 자연방목 젖소의 면역글로불린G가 풍부한 초유가 부원료로 함유돼 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아 엄마들의 좋은 호응을 끌어내고 있다는 후문이다.

 

건강식품 브랜드 하이웰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들어 프로폴리스, 초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면역을 높여줄 수 있는 건강식품 구매율이 명절이후로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