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소비자제품안전위와 정책 공유...사고 가능성 최소화 대응 체계 구축

삼성전자 북미법인 요청으로 공개 회의 진행
안전성 강화 위한 삼성 기술 공유…양측 협력도 확대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와의 공식 회의를 통해 제품 안전 관련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신뢰도 확보와 사전 안전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14일 CPS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베데스다 타워에서 피터 펠드먼 위원장을 비롯한 CPSC 고위 관계자와 공식 회의를 개최했다. 삼성전자에서는 북미법인 소속 켄 무라타 수석부사장(SVP), 한장수 북미총괄 법무지원팀장(상무), 리한 에산 공공정책 수석매니저가 참석했다.

 

삼성전자측 요청에 따라 마련된 이번 회의는 정오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30분간 진행됐으며며, 일반에도 공개됐다. 주요 안건은 △최근 제품 안전성 강화를 위한 삼성전자의 기술·정책 업데이트 공유 △CPSC와의 협력 강화 방안 논의 등이다.

 

삼성전자가 CPSC에 회의를 요청한 것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결함과 소비자 안전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선제적으로 규제 당국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특히 미국은 전자제품과 소비재에 대한 규제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시장으로 기업이 정부 기관과 긴밀히 소통하며 투명한 제품 관리를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CPSC와의 회의에서 제품 개발 초기부터 안전성을 내재화하고 향후 리콜이나 사고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대응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력뿐 아니라 소비자 안전에 대한 책임 있는 태도를 강조하고 미국 내에서의 신뢰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또 CPSC와의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가며, 지속 가능한 기업 운영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동시에 꾀할 것으로 관측된다. 

 

CPSC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소비자 제품의 안전을 감독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립된 연방 정부 기관이다. 1972년에 설립된 이 위원회는 제품 리콜, 안전 기준 제정, 소비자 경고 발표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생명과 재산을 위협할 수 있는 위험 제품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전자제품, 가전, 완구, 가구 등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들이 감독 대상이며, 미국 내 제품 안전 정책의 핵심 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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