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생기한의원, jtbc 다큐플러스 출연…만성염증 치료 모습 담겨

 

[더구루=박상규 기자] 생기한의원 수원점은 지난 26일 jtbc '다큐플러스' 프로그램에 이명기 대표원장이 출연해 '만성염증'을 주제로 환자를 치료하는 모습이 방영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방영분에서는 아토피란 어떤 질환인지, 아토피 피부염 원인, 아토피는 어떻게 치료하고 있는지, 치료과정과 경과, 아토피에 좋은 생활습관 등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며, 실제 치료 장면이 방영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수원 생기한의원 이명기 대표원장은 "유전이나 체질적인 요인 혹은 외부적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면역에 불균형 발생해 만성염증을 만들어내고 피부로 나타나는 것이 아토피 피부염"이라며 "아토피 피부염을 근원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만성 염증의 원인을 찾는 것이 필수다. 눈에 보이는 병변을 치유하는 것에서 벗어나 만성 염증 원인을 차단하고 손상된 세포를 치료해 면역, 대사, 호르몬 균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아토피 증상 악화를 막기 위한 생활 관리에서 중요한 점은 대중적으로 익히 알고 있듯 아토피 환자에게 있어 인스턴트 음식과 같은 식이제한도 매우 중요하지만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것과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다. 또한 반신욕을 통해 염증을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땀을 통해 독소를 꾸준히 배출해야 아토피가 개선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