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PBA투어 7차 'TS샴푸 퍼펙트 큐' 수상자 관심 집중

-23일 경기 고양 소노캄고양 개최
-‘TS샴푸 퍼펙트 큐’ 당구 홀인원

 

[더구루=오승연 기자] 프로당구 PBA투어 7차 대회인 ‘웰컴저축은행 PBA-LPBA 챔피언십’이 오는 23일 경기 고양 소노캄고양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다음달 개최되는 ‘PBA파이널’ 출전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며, '당구 홀인원'으로 불리는 ‘TS샴푸 퍼펙트 큐’ 수상자에 대한 관심도 높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지난 4차 대회인 ‘TS샴푸 PBA-LPBA 챔피언십’을 후원한 TS트릴리온이 PBA의 흥행과 선수들의 열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특히 시상금도 1000만원으로 증액했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번의 큐로 해당 세트를 끝낼 경우 주어지는 특별 시상제도다. 상대 선수 점수가 0점인 상태에서 한 이닝을 한 큐에 하이런으로 그 세트를 끝내는 것을 말한다. 이닝에 상관없이 남자는 15점, 여자는 11점을 달성하는 경우다. 단 서바이벌과 세트제에서 마지막 세트는 해당되지 않는다.

 

'TS샴푸 퍼펙트 큐'를 달성한 남녀 선수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되면 남녀부 각 첫 달성자에 한해서만 시상한다.

 

대회 관계자는 "우승자와 함께 ‘TS샴푸 퍼펙트 큐’ 수상자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 ‘TS샴푸 퍼펙트 큐’는 첫 수상자가 나올 때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