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 소식에 자연의 보호막 프로폴리스 눈길

 

[더구루=박상규 기자] 경자년 새해 첫 달부터 미세먼지 나쁨 소식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가운데 자연의 보호막이라 불리는 프로폴리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가족 중 한 사람이 독감에 걸려도 가족 구성원 전체가 감염돼 고생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라는 점 또한 프로폴리스에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라는 분석이다.

 

프로폴리스에는 다른 식물에서는 볼 수 없는 세균에 저항하는 극히 높은 몇 가지 종류의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특히 환절기와 겨울철에 소비량이 급증하는 건강식품이다.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와 같은 물질에서 침과 효소 등을 섞어 벌집 출입구에 발라 외부로부터 바이러스와 세균의 유입을 막고 벌집 내부를 무균,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여 주는 것이 바로 프로폴리스다.

 

여왕벌과 새끼 벌은 프로폴리스를 보호막으로 외부의 세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를 받으며 성장과 번식을 하게 된다. 프로폴리스를 자연의 보호막이라고 부르는 이유 중 하나다.

 

이렇게 생성된 프로폴리스를 사람이 섭취 시, 항균 항산화 기능이 몸 속 세포의 외부 침입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킨다.

 

특히 식약처에서 인증한 프로폴리스추출물인 플라보노이드의 기능 성분은 하루 권장섭취량17mg 이다.

 

프로폴리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다. 프로폴리스 제품을 일상에서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씹어 먹기도 하고 삼켜도 먹는 타블렛 형태,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게 프로폴리스의 향과 맛을 순화시킨 키즈 프로폴리스, 구강건강을 위한 프로폴리스 치약 제품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청정지역 뉴질랜드 유아 어린이 건강식품인 하이웰코리아의 키즈 프로폴리스에는 뉴질랜드 자연방목 젖소의 면역글로불린 성분이 풍부한 초유가 부원료로 함유돼 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아 엄마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한편 하이웰코리아는 현재 프로폴리스를 포함 전 제품에 대해 새해 감사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평소 가족 건강을 위해 프리미엄 제품에 관심이 높았던 이들은 하이웰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정통 뉴질랜드 프리미엄 제품을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만날 수 있어 참고하면 좋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