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우수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비스 질 개선에 앞장서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법인은 최근 '사우디 고객 경험상(Saudi Customer Experience Award)' 시상식에서 '최우수 콜센터상(Best Call Center Award)'을 수상했다. 뛰어난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시상식 주최측은 삼성전자가 첨단 기술을 접목해 고객 지원 서비스를 개선하고, 효율성과 전문성을 갖춘 팀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했다고 봤다. 특히 △연중무휴 24시간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지원 서비스 △기업 고객 서비스 및 지원을 위한 무료 전화 번호 제공 △수화를 통한 지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최신 기술을 적극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수한 사후서비스(A/S) 지원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사우디 고객 경험상은 사우디 내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 등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서비스 업계 이해관계자, 주요 언론 등이 참석했다.
이현동 삼성전자 사우디아라비아법인 법인장(상무)은 "이 상은 고객 서비스 우수성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며 "삼성전자는 사후서비스 경험을 지원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우리의 탁월한 서비스와 소중한 고객 사이의 모든 장벽을 제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