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메카코리아가 아시아 최대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혁신 기술력을 선봬 해외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국민연금이 최근 네 달간 투자를 늘리는 등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13일 전시 기획사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에 따르면 코스메카코리아가 오는 15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코스모프로브 아시아 홍콩 2024(Cosmoprof Asia Hong Kong 2024)'에 참가한다. 올해 27회째인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전 세계 43개국 20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해 최신 뷰티 트렌드 공유,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 비즈니스 성공 발판 마련을 위한 박람회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박람회에서 마이크로 하이-밸런스 글로우 쿠션과 펄리스 래디언트 부스팅 세럼 등 20가지 뷰티 포뮬러를 선보인다. 직접 시연하고 설명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특히 마이크로 하이- 밸런스 글로우 쿠션과 펄리스 래디언트 부스텅 세럼 포뮬러는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부문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된 만큼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크로 하이-밸런스 글로우 쿠션은 피부에 건강한 윤기와 지속적인 수분 공급, 매끄러운 커버력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쿠션은 3단계 집(Zip)기술과 아쿠아 골딩 파우더가 적용돼 수분과 윤기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펄리스 래디언트 부스팅 세럼은 합성 성분 없이 피부에 매끄럽고 진주알 같은 윤기를 선사한다. 미국 환경연구단체(EWG) 1등급 성분의 식물성 지방산과 3세대 펄레센트(Pearlescent) 기술을 토대로 개발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고급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전 세계에 K뷰티의 새로운 트렌드를 알리고 수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미국과 중국 등 세계 각국 고객사의 추가 주문과 신규 고객 유치 등을 통해 성장 흐름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브랜드 홍보는 물론 유통사와 바이어 발굴 등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교류도 활발하게 진행해 새로운 해외 시장 개척에 더욱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민연금도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국민연금은 최근 네 달간 코스메카코리아의 투자를 확대해 지분 11.91%를 확보했다. 키움증권은 코스메카코리아의 올해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14% 늘어난 5370억원, 34% 성장한 65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