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교촌치킨이 캐나다에서 현지화 메뉴를 내세워 영토 확장에 나선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더불어 이 곳 벤쿠버에 한국 대표 K-치킨의 맛을 전파해 나가며 북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이 캐나다에 △살살 랩 △살살 샐러드를 론칭했다. 살살 랩은 담백한 또띠아에 신선한 채소와 살살 크리스피 순살 치킨, 시그니처 소스를 넣은 랩 샌드위치다. 살살 샐러드는 살살 크리스피 순살 치킨에 양상추, 양배추, 치커리, 방울토마토 등 채소와 망고 큐브, 크랜베리 등 과일을 더해 상큼함과 아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교촌치킨이 캐나다에 현지화 메뉴를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살살 랩·살살 샐러드를 시작으로 현지인 취향을 고려한 전략형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교촌치킨은 지난 7월 밴쿠버 다운다운 랍슨(Robson)에 첫 매장을 열고 △허니 △레드 시리즈와 사이드 메뉴인 김치볶음밥, 갈릭 버터 라이스, 떡볶이 등을 선보였다.
온라인 음식 배달 업체 우버 이츠(Uber Eats)와 스킵 더 디쉬즈(Skip the Dish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온라인 주문 및 배달 사업을 시작했다. <본보 2024년 8월 25일 참고 [단독] 교촌치킨, 캐나다 배달 시장 정조준…'1·2위' 우버이츠와 스킵 파트너십 체결>
교촌은 제2도약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글로벌(Global)’을 핵심 키워드로 삼고 해외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북미 지역에는 총 4개 매장(미국 로스엔젤레스 3개, 하와이 1개)을 운영 중이며, 현재 해외 매장 수는 총 75개(미국, 중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UAE)다.
교촌에프앤비는 "캐나다에 꾸준히 신메뉴를 론칭하고 북미 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며 "이를 토대로 해외 전역에 교촌의 맛을 알리는 등 '글로벌 식품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