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치킨, 베트남 공략 고삐…'K팝' 한류 마케팅 박차

슈퍼주니어 콘서트장 앞에서 간이 매장 오픈
'소비력 큰' 젊은층 집중 공략…점포 확장 집중

[더구루=한아름 기자] 돈치킨이 베트남에서 K팝스타를 활용한 한류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 베트남에서 K푸드에 관심이 큰 젊은 소비자를 공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지에 K치킨 열풍을 선도하고 점포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돈치킨은 28일 베트남에서 열리는 슈퍼주니어 아시아 투어 콘서트 '슈퍼주니어 슈퍼쇼 스핀오프: 하프타임' 기념 이벤트를 연다. K팝을 즐겨 듣는 현지 젊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판단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슈퍼주니어 콘서트가 열리는 호찌민 푸토 스타디움에서 돈치킨 매장을 열고 관람객에게 치킨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연다. 돈치킨 레호안점(Lê Đại Hành) SNS 계정에 행운의 숫자(0부터 99까지)를 기입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돈치킨이 베트남 사업을 강화하는 배경은 K팝·K드라마 등 한류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매출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베트남 인구 수는 1억명이 넘는 데다 젊은층 인구 비중이 높아 소비력도 크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맥킨지(Mckinzie)는 동남아의 20·30대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니즈가 강한 것은 물론이고 다른 연령대보다 소비 심리도 강한 편이라고 분석했다. 

 

돈치킨은 베트남 내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하고 매장 출점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돈치킨은 지난 2015년 베트남에 첫발을 내디뎠으며 현재 하노이와 호찌민 등, 다낭 등 주요 도시에 30여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내년까지 200개로 확장한다는 목표다. 

한편 돈치킨은 지난 2007년 설립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인기 개그맨 이경규와 허니마라치킨 등을 공동 개발하며 국내외 유명세를 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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