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3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에 등록하는 이용자는 '광명의 소환 선택권' 33장과 '신성의 소환 선택권' 33장을 비롯해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사전 등록을 기념해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마을 의뢰 수락 횟수를 추가로 제공하고 26일까지 3주년 전야제 기념 미션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소서리스'의 신규 전직 클래스 '인챈트리스'도 정식으로 추가한다. 인챈트리스는 빛과 어둠의 힘이 부여된 마법창을 사용하는 전사로, 강력한 마법 공격 스킬을 자랑하는 소서리스의 신규 전직 클래스다.
오딘 서비스 이후 최초로 타 IP(지식 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와 첫 컬래버레이션도 진행된다. 다크 판타지 코믹 장르로 유명한 TV 애니메이션 '베르세르크'와 진행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오딘 특유의 분위기를 살린 신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3주년 기념 트레일러 영상과 장용훈 PD가 직접 전하는 3주년 감사 인사도 공개했다. 장 PD는 이번 영상에서 신규 전직 인챈트리스를 비롯해 새롭게 추가하는 인터 서버 전장 콘텐츠 '지옥 성채'와 신규 서버 '에기르'에 대해 소개한다.
◇넥슨
넥슨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4주년 기념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2일 개최한다.
'극락'을 키워드로 마련된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유저들에게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과천 서울랜드에서 개최된다.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전통적인 감성을 살린 테마 공간을 마련하고 각양각색의 이벤트존과 체험존을 구성해 4주년을 기념한 풍성한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랜드 내 '삼천리대극장'에서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김동현 디렉터가 4주년 기념 여름 업데이트와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발표회는 현장 참여가 어려운 유저들을 위해 바람의나라: 연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바람의나라: 연 김동현 디렉터는 "4주년을 맞아 더 많은 수행자님들과 소통하기 위해 올해 첫 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업데이트 소식들을 준비했으니 맘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디랩스
디랩스가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에 최상위 등급 잔디깎기 카트 2종을 추가하고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니트로는 레전드 등급의 카트로, 강력한 부스터 캔 모양의 외형을 지녔다. 또 신규 카트 스너글 라이더의 경우 날렵하고 낮은 차체로 매우 안정적인 외형을 자랑하는 레전드 등급의 카트다.
이 밖에도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레이스 포 리치스(Race for Riches)' 이벤트와 데일리 이벤트 잔디깎기 부스팅 이벤트를 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잔디깎기 이벤트는 와일드짚·니트로·스너글 라이더 등 총 5종의 잔디깎기 중 1종을 선정해 보너스 포인트 50%를 지급받는 이벤트다.
디랩스는 레이스 포 리치스 이벤트를 통해 10만 달러(약 1억3700만원) 상당의 이벤트 보상도 지급한다. 보상은 레이스 포 리치스 레이스에 참가 후 순위에 따라 보상으로 지급하는 버기 트랙 체커(BTC) 포인트를 가장 많이 모은 리더보드 상위권 랭커 100명과 리더보드 상위 80%를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지급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드. 제로(EPISODE. ZERO)'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30초 분량 TV 광고 '다시, 말하는 섬으로'는 다시, 말하는 섬으로는 서비스 7주년을 맞은 리니지M이 새로운 리부트 월드와 신서버를 출시하며 다시 '초심(제로, Zero)'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 내래이션으로는 배우 이병헌이 참여했다. 엔씨소프트는 TV 촬영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도 함께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EPISODE. ZERO' 홍보를 위해 TV 온에어 외에도 △디지털 △라디오 △영화관 △옥외 광고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광고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신서버 '말하는 섬'을 향한 성원에 힘입어 '윈다우드' 서버 추가 오픈을 결정했다. 12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 윈다우드 캐릭터 사전생성은 1차, 2차 모두 조기 마감됐으며 현재 3차 캐릭터 사전생성을 진행하고 있다.
◇위메이드 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가 제로 칼로리로 유명한 아이스티 브랜드 '티로그'와 제휴를 기념하는 애니팡 시리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3종의 애니팡 시리즈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각 게임별 인기 콘텐츠를 연계한 소재와 경품 등으로 티로그 아이스티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팡2에서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물감으로 제시된 그림을 색칠하고 완성하는 '아리의 그림일기'가 25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가 색칠하는 배경과 프로필 이미지로는 하이킹을 나온 애니팡 프렌즈의 블루와 몽이가 아이스티를 마시며 갈증을 푸는 내용의 삽화가 제공돼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애니팡3는 23일까지 퍼즐판에 등장하는 티로그 블록을 수집하는 블록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은 블록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받거나 아이스티 현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기존과 다른 콘셉트의 블록 디자인과 시각 효과로 퍼즐 플레이의 손맛을 더해 줄 콘텐츠로 준비됐다. 애니팡4는 출시 4주년 기념 행사 운동회가 시작되는 28일부터 제휴 기념 이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우경훈 마케팅 팀장은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인기 음료라는 점에서 대중적인 애니팡 시리즈에 꼭 맞는 재미를 전할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통한 즐거움과 혜택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