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신형 갤럭시 버즈3 프로의 디자인 이미지가 유출됐다. 갤럭시 버즈3 프로는 그동안의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 에어팟과 유사한 '콩나물 디자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IT분야 유명 팁스터인 에반 블래스(Evan Blass, @evleaks)는 자신의 엑스(X, 옛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 버즈3 프로 이미지를 업로드했다. 해당 이미지는 디테일한 디자인을 알 수 없도록 모자이크 처리가 된 상태로 공개됐다.
공개된 모자이크 이미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어팟처럼 줄기 부분이 생겼다는 점이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갤럭시 버즈에 콩나물과 같은 디자인보다는 콩 형태의 디자인을 만들어왔다. 과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모델의 경우 '강낭콩'으로 불렸다.
이외에도 헤드 부분에 실리콘 이어팁을 확인할 수 있어 기존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같은 커널형임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 버즈3 프로는 실버와 화이트 2개 색상으로 출시되며 IP57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적응형 소음제어 기능 등이 포함된다.
블루투스 5.4를 지원하며 하이엔드 코텍을 통해 24비트 96KHz 사운드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ANC 사용시 6시간 연속 사용 가능하며 ANC를 작동하지 않으면 1시간이 늘어난다. 케이스를 통해 충전하면 30시간 사용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3와 버즈3 프로 모델을 내달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언팩행사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 날 언팩에서는 갤럭시 Z폴드 6와 Z플립 6, 갤럭시 워치 7 등이 함께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