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공장, 앰버서더 '사카구치 켄타로' 내세워 열도 공략 박차

새로운 광고 캠페인 진행…현지 소비자 접점↑
日 실적 부진 탈파…지난해 매출 전년比 20%↓

[더구루=한아름 기자] 마녀공장이 일본 브랜드 앰배서더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사카구치 켄타로를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고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부진을 털고 반전을 꾀한다는 목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마녀공장이 일본에서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 △비피다바이옴 앰플 등을 집중 홍보했다.

 

두 제품 모두 마녀공장의 핵심 제품이다. 특히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는 지난 2012년 4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국내외 누적 판매량 410만개를 돌파하며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마녀공장은 사카구치 켄타로의 인지도를 내세워 현지 소비자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달 현지 온라인몰 큐텐(Qoo10) 등에서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카구치 켄타로 엽서 증정 이벤트를 연다. 

 

지난해 일본 실적 부진에 휩쌓인 마녀공장이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발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꾀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마녀공장의 지난해 일본 매출은 전년 대비 20% 감소했다.

 

회사 측은 "기존 온라인 중심의 판매 채널에서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며 생긴 일시적인 감소"라며 "지난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오프라인 전환 작업을 통해 현재 5000개 이상의 포스를 확보했고, 지난 4분기부터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가동하고 실적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장에서 마녀공장에 대해 전망도 밝다.

 

하나증권은 마녀공장이 올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 1244억원, 영업이익 21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보다 각각 22%, 41% 올려 잡았다. 박은정 연구원은 "마녀공장은 일본에서 오프라인 채널 중심으로 수요가 늘어나 실적 회복세가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