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美 시장 진입 속도낸다…'인수 큐디엑스' 덕본다

3Q 미국에 LDT 진단 서비스 13개 제공
매출 목표 '1000억원'…전년보다 37%↑

[더구루=한아름 기자] 랩지노믹스가 미국 자체 개발 진단 검사(LDT)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오는 3분기에 미국 자회사인 큐디엑스(QDx)를 통해 진단키트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LDT는 별도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없이 의료기기 등록만 진행해도 환자를 대상으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큐디엑스는 5일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한 IT 기업 프로시아(Procia)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큐디엑스는 이번 계약으로 프로시아의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진단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프로시아 소프트웨어는 빅데이터로 학습한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통해 영상 화질을 향상한다. 영상 판독 정확도를 올리고 진단까지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랩지노믹스는 암검진, 산전 기형아검사(NIPT) 등의 13개 LDT 진단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올해 1000억원 이상 매출을 내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731억원)보다 37% 높게 설정했다.

 

시장 전망도 긍정적이다. NH투자증권은 랩지노믹스가 올해 매출 1110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봤다. IR협의회도 랩지노믹스의 매출을 1008억원, 영업이익 46억원으로 추정했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지난해 768억원을 들여 큐디엑스 지분 100%를 인수했다. 큐디엑스는 미국 뉴저지주에 본사를 둔 클리아랩이다. 클리아랩은 LDT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디엑스의 지난 2022년 매출은 665억원, 에비타(상각 전 영업이익)는 102억원을 기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