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마스크팩 '코코스타', 일본 시장 출사표

2015년 美 얼타 입점 시작…글로벌 판로 확보
봄철 황사·미세먼지 지친 피부 개선 효과 강조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마스크팩 전문 기업 코코스타가 일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코코스타는 '코리아 코스메틱 스타'의 줄임말로 마스크팩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국내 기업이다. 코코스타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를 맞아 지친 피부를 되살려주는 마스크팩을 일본에 소개하고 매출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코코스타가 내달 3일 일본에 마스크팩 홍보 행사를 열고 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코코스타는 이번 행사에서 대표 품목인 립 마스크뿐 아니라 콜라겐 폭탄 크림팩, 와플 마스크팩 등을 소개한다. 이날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도 열어 온라인까지 입지를 넓히면서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특히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인 만큼 봄철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제품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코스타는 80여개국에 마스크팩을 수출하고 있다며 브랜드와 경쟁력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을 강조한다는 복안이다. 앞서 코코스타는 2015년 미국 최대 화장품 멀티숍 얼타뷰티에 입점하며 글로벌 판로를 개척해 왔다. 당시 얼타 미국 매장 800개 점포에 제품을 입점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어 2017년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코스메틱 전문 편집샵 세포라 점포망도 확보했다. 지난해 4월 노르웨이 오슬로 H&M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2곳에 입점하며 유럽 진출에도 성공했었다. 

 

특히 올해에는 일본 사업을 강화해 한 단계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K-뷰티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실제 국내 뷰티 업체들의 일본 수출액은 연평균 27%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22년 기준 일본 수입 화장품 시장에서 K-뷰티 비중은 23.4%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사는 신비재팬을 낙점했다. 신비재팬은 어바웃톤, 디어달리아, 싸이닉 등 국내 뷰티 브랜드의 현지 마케팅·유통을 담당하고 있어 경험과 노하우가 탄탄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