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초고온 스팀'…쿠쿠전자, 대용량 식기세척기 론칭

기름때부터 식중독 원인균까지 깔끔하게 제거 가능
최대 110개 식기 수납이 가능, 대량의 설거짓 해결

[더구루=이연춘 기자] 쿠쿠전자가 최고 120도 스팀으로 최대 110개의 크고 작은 식기를 설거지할 수 있는 14인용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제품명: CDW-BS1410BW)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설거지는 귀찮아 미뤄 놓기 십상이다. 특히 집에 손님을 초대하거나 명절처럼 다량의 식기를 사용하는 날에는 그야말로 ‘설거지 지옥’이 펼쳐진다. 이에 쿠쿠전자는 쏟아지는 크고 작은 설거짓거리도 여유롭게 처리할 수 있는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를 선보인다.

 

쿠쿠전자는 더욱 꼼꼼한 식기 세척을 위해 초고온 스팀 기술을 탑재했다. 100℃ 끓인 물 정수기를 개발하며 얻은 노하우를 식기세척기에 접목해 최고 120℃ 스팀(토출구 기준)을 강력하게 분사한다. 이를 통해 말라붙은 기름때와 밥알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식중독 원인균인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도 99.999% 살균한다. 

 

특히 신제품은 강력한 5중 입체 세척 시스템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세척을 진행한다. 상·중·하단에 강력한 세척 노즐을 중심으로 중단의 버티컬 스프레이와 하단의 소용돌이 노즐을 통해 입체적인 물 분사를 진행해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게 식기를 세척한다. 세척 과정이 끝나면 100℃의 열풍으로 남아있는 물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자동 문 열림 건조 기능을 통해 내부 습기와 냄새를 배출한다. 최종적으로 송풍 기능을 통해 남아있는 물기와 냄새를 제거하며 추가 건조가 필요할 경우 ‘강력 건조’ 코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식기의 오염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8개 세척 코스 ▲스마트 ▲표준 ▲강력 ▲급속 ▲헹굼 건조 ▲스팀 세척 ▲상단 급속 ▲내부 세척 등을 탑재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5개의 추가 기능 ▲헹굼 추가 ▲분리 세척 ▲스팀 살균 ▲강력 건조 ▲예약등 제공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최적의 식기 세척과 건조를 위해 트레이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플렉서블 3단 바스켓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할 경우 상단 바스켓을 좌측으로 밀어 중간 바스켓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중간 바스켓은 원터치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큰 사이즈의 냄비도 수납할 수 있으며, 하단 바스켓에는 접이식 꽂이를 설치해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듯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14인용, 최대 110개의 크고 작은 식기를 수납 후 식기 세척이 가능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분들이 기분 좋은 식사 시간 이후 설거지 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대 110개의 크고 작은 식기를 세척할 수 있는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를 출시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분들이 설거짓거리는 식기세척기에 맡기고 식사 이후 시간을 여유롭게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