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은 도이치뱅크 한국대표, 스톤피크로 옮긴다

북아시아 인프라 투자 담당

 

[더구루=홍성환 기자] 안성은 도이치은행 한국 총괄대표가 미국 인프라 투자 전문 운용사 스톤피크로 자리를 옮긴다. 한국을 비롯해 북아시아 지역 인프라 투자를 이끈다.

 

1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안성은 대표는 스톤피크 한국 책임자로 선임될 예정이다.

 

한 소식통은 블룸버그에 "안성은 대표는 재생에너지, 에너지 전혼, 운용, 물류, 디지털 인프라 등 인프라 자산에 중점을 두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투자 펀드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도이치은행과 스톤피크 측은 사실을 확인해주지 않았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스톤피크는 인프라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글로벌 펀드로 운용 자산이 580억 달러(약 77조원)에 이른다. 앞서 지난달 한국 내 태양광과 배터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합작사 설립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안성은 대표는 서울대 산업공학과를 졸업, 미국 로체스터대 MBA(경영학석사)를 마치고 외국계 투자은행(IB)에서만 30년의 경력을 쌓은 업계 베테랑 리더다. 안 대표는 2004년부터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한국 지점에서 한국 대표 및 IB 대표를 역임했고, 2013년 도이치은행 한국 총괄대표로 선임돼 최근까지 회사를 이끌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