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주립대와 교육 MOU 체결

족자카르타 주립대 구성원 대상 은행 서비스 제공
RPL 프로그램 도입 등 인적자원 개발 협력 추진

 

[더구루=정등용 기자] 우리은행이 인도네시아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추진한다.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우리은행 인도네시아 법인인 우리소다라은행은 최근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 주립대학교(UNY)와 교육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우리소다라은행과 족자카르타 주립대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학생, 교수, 교직원을 위한 은행 서비스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공동 활동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족자카르타 주립대는 그동안 쌓은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소다라은행의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RPL(선행학습경험인증제) 프로그램도 제안했다.

 

마르가나 족자카르타 주립대 부총장은 “지난 2022년 이후 우리는 사고 방식을 바꾸기 시작했다”며 “올해는 우리소다라은행과의 뱅킹 파트너십이 특별한 목표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4년 우리은행 인도네시아법인과 현지 은행인 소다라은행을 합병해 우리소다라은행을 출범 시켰다. 현재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 은행 가운데 가장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오는 2030년까지 국외에서 순이익의 25%를 달성하겠다는 중장기적 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위해 내년 상반기 중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인도네시아·베트남·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3대 법인에 5억 달러(약 6600억원)를 증자한다. 또 K방산 수요가 있는 폴란드와 네옴시티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신성장 거점으로 삼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