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LG전자가 2023년 캐나다의 겨울 트렌드를 집어보고 이에 맞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 판매량을 확대한다.
LG전자 캐나다법인은 22일(현지시간) '2023년 겨울 트렌트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는 글로벌 인터넷 커뮤니티인 핀터레스트(Pinterest)의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이번 보고서 작성을 위해 핀터레스트와 협력했다. 핀터레스트는 매달 전세계 4억82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접속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LG전자가 주목한 캐나다 겨울 트렌드는 옷장, 칵테일, 청소였다. LG전자의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 핀터레스트 유저들의 '옷장 구성'에 대한 검색량이 지난해보다 43% 증가했다. 또한 캐나다인들은 옷장 뿐 아니라 연말 파티가 많은 시즌이기 때문에 주방을 간소화하는데도 큰 관심을 보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니멀리스트 주방'에 대한 검색량도 지난해보다 20% 늘어났다.
또한 연말 파티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무알콜 카테일 레시피에 대한 검색량도 100% 이상 증가했으며 파티 이후 다양한 청소 팁을 묻는 검색량도 12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LG전자 캐나다법인은 이에 옷정리를 도와주는 스타일러와 심플한 주방과 다양한 얼음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카운터뎁스 냉장고를 소개하며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AI기반 워시타워도 소개하며 청소를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