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카카오게임즈, '인게임 음악 콘텐츠'로 팬심 잡기(11월2주차)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게임을 넘어 인게임 음악 콘텐츠로 팬심 잡기에 나서고 있다. 캐릭터/이벤트 등의 콘셉트가 담긴 음원 제작, 오케스트라 연주회 개최 등 게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10개월 차에 접어든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캐릭터, 콘텐츠 관련 음원 제작을 활발히 진행하는 한편, 지난 3일부터는 에버랜드에서 열린 ‘2023 게임문화축제’에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인기 OST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하는 등 각종 음원 제작과 연주회 등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더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출시 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OST들을 비롯해 ASMR, OST 커버 등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공개해 왔다.

 

지난 ‘지스타 2022’에서 공개한 OST ‘두둥실’은 일명 ‘수능 금지곡’으로 불리며 화제를 모았고, 이 외에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제작한 브랜드 웹툰 관련 OST, 정령의 목소리를 담은 모닝콜 등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성우들이 직접 부른 웹툰 테마곡을 비롯한 다양한 OST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중, 정령 '재클린'의 OST '무덤덤(Numb)'은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멤버 미연이 커버하며 유튜브 조회수 42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의 게임 음악 사랑을 지원하고자, 서비스 6개월 기념 오프라인 행사에는 DJ를 초빙, 인기 OST를 리믹스해 플레이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또 지난 9월에는 ‘에버소울’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 메인 PD가 뽑은 ‘OST Best 5’를 이용자들과 함께 청취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의 배경음악을 주제로 한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가 진행됐다. 이 공연은 천 석이 넘는 자리에도 불구하고 티켓 판매 시작 3분 만에 매진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연주는 게임 내 '월드맵'에 입장한 듯한 콘셉트로 시작되었으며,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밴드, 중창단이 ‘가디언 테일즈’의 대표 배경음악들을 연주하며 오디토리움을 게임 음악의 싱그러운 선율로 가득 채웠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22 게임 문화예술 콘서트'에도 참여했다. 이 공연에서는 '가디언 테일즈'를 비롯한 11곡의 국내 대표 게임 OST가 연주돼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11월 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23 게임문화축제’에 참여해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로 용인시 에버랜드를 가득 채웠으며, 이어서 4일에는 아산시에서 개최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e스포츠 문화산업 축전’에도 참여해 다채로운 행사로 이용자들에게 울림을 선사했다.

 

여기에 더해 지난 7월,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의 서비스 3주년 기념 유저 간담회에서 게임 OST를 재해석한 재즈 공연을 진행하는 등 게임 내 콘텐츠뿐만이 아니라 음악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램퍼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가 게임 내 61번째 새로운 테마 레스토랑이자 여섯 번째 오픈월드 ‘아시안 푸드거리‘의 첫 번째 식당인 템플푸드 하우스’를 공개했다.

 

‘템플푸드 하우스'는 전통 한식을 바탕으로 재료 본연의 맛과 정갈함을 담아 맛을 살린 요리들을 만날 수 있다. 연근, 잣 등이 어우러진 찹쌀밥에 은은한 연내음이 가득한 연잎밥과 어울리는 반찬으로 구성된 연잎밥 정식, 건강한 재료로 만든 애호박전, 가지전, 두부전과 같은 모듬전, 튀긴 버섯에 고소한 땅콩 가루를 솔솔 뿌려 완성한 버섯 강정 등 사찰 음식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근사한 자연주의 건강 레시피를 게임 속에서 체험할 수 있다.

 

그램퍼스의 배은미 사업 PM은 “6월드 아시안 푸드거리의 첫 레스토랑 템플푸드 하우스를 업데이트 하였다.”라며 “자연의 색감을 골고루 살려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템플푸드 하우스’를 통해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유저분들과의 적극적 소통에 기반한 운영으로 차별화된 컨텐츠를 선보여 다양성과 재미를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의 자회사 파우게임즈(FOW GAMES)가 개발 중인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지스타 스페셜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지스타 스페셜 사전 예약은 별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이트 접속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중 희망하는 플랫폼을 선택한 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사전 예약은 오는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정식 출시일에 맞춰 게임 내 고급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받게 된다. 또,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OLED’를 지급하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됐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지스타(G-STAR) 2023’에 참가한다. 해당 기간 동안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제 2전시관에 부스를 마련, 이용자들에게 게임 시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우게임즈가 개발 중인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니혼팔콤’의 주요 RPG인 ‘영웅전설’ 시리즈 중 하나다. △영웅전설3: 하얀마녀, △영웅전설4: 주홍물방울, △영웅전설5: 바다의 함가의 세 작품으로 구성됐으며, 게임의 배경이 되는 대륙의 ‘가가브’ 균열로 인해 삼등 분 된 세계에서 펼쳐지는 모험과 감동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글로벌 마스터 서버 ‘공허의 사원’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NC)는 8일 리니지M 한국-대만 합동 생방송 ‘인사이드M – THE NEXT’를 진행했다. 한국과 대만의 개발진이 함께 등장해 글로벌 마스터 서버 오픈 소식을 알리고 관련 이벤트와 4분기 업데이트 계획을 소개했다.

 

‘공허의 사원’은 한국 및 대만 리니지M 이용자가 하나의 서버에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마스터 서버다. 12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오픈된다. 한국과 대만 각각 500명씩 총 1,000명의 이용자가 입장 가능하며, 9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주 7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공허의 사원은 3곳의 시작 지점과 4곳의 핫스팟 구역으로 구성된다. 핫스팟 구역에는 핵심 몬스터인 ‘공허의 네크로맨서’가 고정적으로 등장한다. ‘공허의 제단’에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 ‘지배자 기르타스’를 처치하면 ▲유일 등급 변신 카드 ▲신화 제작 비법서 ▲신화급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12월 13일부터 공허의 사원을 즐기면서 미션을 달성하고 특별한 보상을 받는 ‘공허의 사원 명예의 전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M은 방송에서 ‘MASTER COUPON’ 2종도 공개했다.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 ‘아데나’를 통해 쿠폰을 구입하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시 4종의 영웅 등급 변신 카드 중 1종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 ‘MASTER COUPON – 변신’과 영웅 등급 성물 ‘[성물 카드] 슬레이브의 이도류 (이벤트)’를 얻는 ‘MASTER COUPON – 성물’ 등 2종이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이탈리아의 명품 하이퍼카 브랜드 ‘파가니 S.p.A(Pagani S.p.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용자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파가니의 대표적인 하이퍼카 2종을 내년 1월 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1998년에 설립된 파가니는 예술성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완벽하게 결합한 한정 생산 방식의 하이퍼카로 유명하다.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은 파가니의 고성능 모델인 ‘파가니 이몰라’와 트랙 전용 차량인 ‘파가니 존다 R’을 만나볼 수 있다.

 

두 차량은 각각 3종의 컬러 스킨으로 제공되어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파가니 이몰라’는 ▲아스팔트 카본 ▲레이싱 실버 ▲크로스 더 갤럭시 등 3종이며, ‘파가니 존다 R’은 ▲다이아몬드 화이트 ▲나이트 오브 뮤직 ▲사파이어 블루 등 3종이다. 또한 독특한 감성으로 디자인된 히든 차량 1종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파가니 차량 7종을 모두 획득해 차량 컬렉션을 완성하면 업적을 인증하는 특별한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차량 외에도 파가니 테마의 낙하산을 비롯해 머리 장식, 상의, 바지, 신발까지 드라이버용 의상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