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고피자, 창이공항 입점…싱가포르 시장점유율 2위 목표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중 최초
푸드테크연구소 최신 기술력 도입

[더구루=이연춘 기자] 고피자가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터미널2에 상륙한다. 이번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입점을 계기로 2024년까지 싱가포르 내 매장을 약 50개로 확대, 싱가포르 시장점유율 2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이 아시아의 4대 허브 공항으로 불리는 곳인만큼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따르면 고피자는 다음달 1일 국내 순수 외식 기업 최초로 '고피자 창이국제공항점'을 오픈한다. 고피자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인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면세점과 나란히 위치하게 된 고피자는 창이공항공사(CAG)의 엄격한 품질, 안전, 위생 등의 기준을 충족하며 2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입점을 해냈다. 고피자가 2020년 3월 싱가포르에 1호점을 오픈 후, 현재 싱가포르 내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중 시장 점유율 3위를 달성한 것도 입점 확정에 큰 배경이 됐다. 

 

고피자 창이국제공항점은 고피자의 푸드테크 기술이 모두 적용된다. 화덕을 소형화 및 자동화한 특허 오븐 고븐(GOVEN), 토핑의 정확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AI Smart Topping Table), 직원이 토핑만 하면 자동으로 피자를 굽고, 커팅하는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고봇 스테이션(GOBOT STATION) 등 고피자 푸드테크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첨단기기가 도입되어 소비자들에게 균일하고, 맛있는 1인 피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이사는 "이번 창이국제공항 입점으로 고피자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증명하고 한 단계 성장할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비전인 'The Pizza Everywhere Company'를 실현하기 위해 세계 모든 공항에서 고피자를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피자는 2019년 인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해 차별화된 기술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총 7개국에 진출하며, 국내외 약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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