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애경산업이 일본 화장품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더한다. 스킨케어 브랜드 '원씽'(One Thing) 라인업을 확대, 판매 확대를 노리고 있다.
애경산업은 일본 유통사 큐텐재팬에서 원씽 세트를 한정적으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지난 1일부터 11일간 일본에서 '병풀 추출물 토너 세트'를 판매했다. 병풀 추출물 토너 세트는 300㎖ 2병으로 구성됐다. 세트엔 증정품인 △휴대용 토너 패드 케이스 △멀티-빅 토너 패드 △토너 40㎖를 포함시켰다.
가격도 대폭 낮췄다. 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여기에 5% 중복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게끔 했다.
애경산업은 원씽 제품군을 다양화해 일본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애경산업은 지난해 일본에 원씽 출사표를 던지고 마케팅을 펼쳤다. 올해 초 일본 치바현에서 열린 '케이콘 재팬 2023'에서 원씽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지난 6월엔 남성 코스메틱 시장 공략에 나섰다. <본보 2023년 6월 23일 애경 원씽, 日 남성 코스메틱 시장 노린다…시장 확대 가속화 참고>
애경산업은 해외 시장 공력을 염두에 두고 지난해 5월 원씽 지분 70%를 14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애경산업은 원씽이 일본·중국·미국·동남아시아 디지털 플랫폼에 진출해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성장성이 높다는 판단,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