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덱스 현장 찾은 김동관 부회장...'육·해·공 종합방산기업' 데뷔 무대 함께했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해양방위산업전 찾아
한화오션 부스 참관하고, 현장 직원 격려

 

[더구루=길소연 기자]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한화오션 출범 후 첫 공식 행사로 해양방산전시회를 찾아 현장경영을 펼쳤다. 한화오션 본격 출범을 계기로 지상과 바다 그리고 우주까지 아우르는 종합방위산업 그룹으로 거듭난 한화그룹은 글로벌 방산 기업으로의 성장 토대를 갖췄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3회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 참석해 한화오션 부스를 방문했다.

 

김 부회장은 이날 오전 경남 거제에 있는 한화오션 옥포조선소를 방문한 뒤 뒤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오션 대표이사인 권혁웅 부회장 등 주요 임원과 함께했다.

 

김 부회장은 이날 한화오션 부스를 찾아 전시한 군함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화그룹은 한화오션 인수를 계기로 조선업 첫 발을 떼는 만큼 김 부회장이 직접 전시회장을 찾아 힘을 실어준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한화그룹은 '한국판 록히드마틴'  구현에 한발 더 다가섰다는 평가다. 한화오션 뿐만 아니라 한화그룹 내 방산 계열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도 함께 참여해 사실상 그룹 내 주력 방산 기업이 나란히 자리했기 때문이다. 한화는 총 세 개의 대형 부스를 마련해 그룹사 기준으로 가장 큰 규모로 참가했다.

 

한화오션은 전시회에서 울산급 배치3(Batch-Ⅲ) 호위함과 한국형 구축함(KDDX), 한국형 차세대 스마트 구축함(KDDX-S), 합동화력함까지 총 네 종의 수상함(물에 뜨는 배)을 전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잠수함 및 선박용 리튬전지 체계와 함정용 가스터빈 엔진 등을 전시한다. 한화시스템은 저궤도 통신위성, 해양무인체계, 함정 전투체계, 안티드론 시스템 등 '해양무기체계 토털 솔루션'을 선보인다.

 

한화는 육·해·공을 아우르는 종합 방산그룹으로 거듭나기 위해 특수선(군함, 잠수함 등) 등을 포함해 주력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30년 글로벌 10대 방산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이다. 

 

한편 한화 방산 계열 3사가 참가한 마덱스는 방산 업체의 홍보와 수출 진흥을 위해 격년으로 부산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