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美 줌과 손잡고 '회의실 하드웨어 솔루션 개발'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SDS가 미국의 회의실 하드웨어 솔루션 제공업체와 손잡고 통합 하드웨어 번들을 개발했다. 

 

15일(현지시간) 삼성SDS 미국법인은 글로벌 회의실 솔루션업체 줌(Zoom)과 공동으로 새로운 통합 회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줌은 TV, 카메라, 태블릿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한 줌룸 하드웨어를 제공해 화상 회의실 등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줌룸 하드웨어가 설치된 회의실은 회의실 예약, 시공간의 제약, 콘텐츠 공유 등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삼성SDS는 줌과 함께 삼성의 제품만으로 이루어진 줌룸 통합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기존에 줌은 니트, 로지텍, 크레스트론 등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이용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로인해 줌의 고객들은 하드웨어 구매 및 설치 등의 과정을 단순화하고 이후 제품의 문제가 생겼을 때도 삼성과 상호작용만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구형준 삼성SDS 미국법인장은 "줌의 혁신적인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 기능과 삼성전자의 브랜드를 결합하면서 줌룸 고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번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삼성 줌룸 키트는 미국 시장에 특화된 패키지이지만 향후 다른 국가로 확장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