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해시드,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지아'에 투자

지아, 430만 달러 시드 확보

 

[더구루=홍성일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지아(Jia)에 투자했다. 지아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 생태계를 확장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지아는 TCG 크립토가 주도한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430만 달러(약 57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펀딩에는 해시드 이머전트를 비롯해 블록타워, 새슨 캐피탈, 글로벌 코인 리서치 등이 참여했다. 해시드 이머전트는 해시드 산하 신흥시장 전문 투자 펀드다. 

 

지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신흥시장의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아는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DeFi)를  이용해 대출을 제공하며 차용인은 대출 상환 이후 합의된 비율에 따라 지아의 토큰을 보상으로 받게된다. 이를통해 차용인은 더 낮은 이자율과 유연한 대출조건, 큰 대출 금액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아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서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등의 신흥 시장에서 서비스를 확대한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케냐와 필리핀 사업도 2배로 확장할 계획이다. 

 

지아 관계자는 "우리가 하는 일은 신흥시장에 세계 자본을 개방해 그들이 저렴하게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지아는 단순히 자금 조달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