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미코코로' 업데이트(5월1주차)

 

◇엔픽셀

 

엔픽셀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2일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미코코로'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여명을 추격하는 감시자 '미코코로'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되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초차원 용사 컨셉의 신규 코스튬 '초차원 기사단'도 함께 출시 됐다. 또한 7, 8 챕터에 특별 임무가 추가되고,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규 캐릭터 '미코코로'는 빛 속성의 원거리 물리 계열의 여전사로 6종의 SSR 그랑웨폰이 함께 등장하며, 이 중 2종의 문장 각인이 가능하다. 요마 대륙 태양꽃 가문의 셋째이자 오르타의 이복 동생이라는 배경에 걸맞게 고고함과 정의로 똘똘 뭉친 당찬 캐릭터라는 설정이 인상적이다.

 

한편 엔픽셀은 미코코로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과 빠른 레벨업 대폭 지원등이 담긴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페셜 선물을 비롯해 필드 이벤트와 성장 지원, 출석 및 친구 초대 이벤트 등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웹소설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픽세븐 IP 최초의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은 에픽세븐의 오랜 팬이자 방송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창작한 에픽세븐 팬픽 소설의 세계에서 환생하면서 겪게 되는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웹소설의 집필은 인기 작가인 '연우솔' 작가가 맡았다. 연우솔 작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15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리턴 서바이벌'을 비롯해 '육식주의 헌터', '스타플레이어의 귀환' 등 다양한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의 연재는 '카카오페이지'에서 금일부터 진행된다. 에픽세븐이 글로벌 서브컬쳐 팬들 사이에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에서 콘텐츠 플랫폼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페이지와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론칭 이후 에픽세븐 IP를 활용한 굿즈, 보드게임 등의 제품과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을 통한 OST(Original Sound Track)를 발매하는 등 에픽세븐 IP 확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3일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의 세계관을 소개하는 신규 게임 트레일러를 공식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의 세계관을 화려한 그래픽의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인류 문명에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왔지만, 비극적인 대전쟁의 씨앗이 된 '에테르'를 차지하기 위해 전쟁을 일으킨 외계 종족 '하칸'과 최초의 영웅 집단 '비욘더'의 등장 등 게임의 배경이 되는 주요 사건을 통해 '아레스'의 독특한 세계관을 그려냈다.

 

특히, 세계관 트레일러의 스토리텔러인 방위군 소속 가디언 '레아(Rhea)'는 실제 '아레스'에 등장하는 플레이어블 캐릭터 ‘엔지니어’다.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최초로 인게임 캐릭터에 모션 캡쳐를 적용해 실시간으로 움직이도록 현실에 구현, 영상의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열고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전용 이벤트와 혜택, 곧 진행될 '사전등록' 소식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액션스퀘어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기업 액션스퀘어는 스튜디오리코와 네이버웹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게임 개발을, 스튜디오리코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이번에 개발하는 모바일게임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일렉시드' IP를 활용한 3D 수집형 액션 장르다. 완성도 높은 3D 모델링을 통해 구현한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와 각양각색의 능력을 보유한 각성자들 간의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그대로 게임 속에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원작 내에서 인기의 한 축을 담당하는 고양이를 적극 활용한 하우징 시스템이 추가된다. 하우징 시스템을 통해 주인공의 집을 꾸미고 여러 종류의 고양이를 육성하는 힐링 요소를 더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액션스퀘어 김연준 대표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개발의 선두 주자로서 블레이드 시리즈로 검증된 핵심 개발진이 참여하는 차기 대표작이 될 것"이라며 "오랜 기간 연재하며 두터운 팬덤과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일렉시드 IP를 활용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넥슨

 

넥슨은 6월 20일(한국시간)부터 27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서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의 얼리 액세스 체험판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워헤이븐'은 칼, 창 등 냉병기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헤러스'의 대규모 전장에서 '연합'과 '마라' 두 진영이 16대 16으로 나뉘어 자신들이 믿는 영웅의 교리에 따라 끝없이 맞붙는 대규모 PvP 게임이다.

 

이번 체험판에서는 부담없이 즐기는 한 판을 목표로 게임성을 가다듬은 '워헤이븐'을 즐길 수 있다. '떼싸움'의 말초적 쾌감과 묵직한 손맛은 살리면서 이동 속도와 전투 속도를 높여 플레이 박진감을 더했으며, 신규 튜토리얼 추가 및 UI, 카메라 시점, 조작감 등을 대거 개선해 입문 난이도를 조정했다.

 

신규 콘텐츠로는 단순한 규칙의 점령전을 선보이며, 쟁탈전에는 화산재에 뒤덮인 스산한 분위기의 '시한'이 신규 맵으로 추가된다. 신규 캐릭터는 빈틈을 공격해 상대를 교란하는 병사 '허시'를 만나볼 수 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간체, 번체), 일본어 등 9개로, 행사 종료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