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더구루=최영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이달 24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성장 잠재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및 집중 지원,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업력 4~10년차 사회적경제기업으로, 10개 부처의 추천을 받아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기업 등 총 5개 유형 중 하나 이상 해당해야 한다.

 

올해는 총 22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유형은 기업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는 ‘도약지원’과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는 ‘스케일업’ 두 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도약지원’ 유형은 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만을 대상으로 18개사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스케일업’ 유형은 소상공인·소기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개사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1단계 기업진단, 2단계 전문교육, 3단계 연구개발, 판로개척, 홍보광고, 해외진출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항목 전반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 24일까지이며, 자격요건 및 상세내용은 e나라도움 및 소진공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