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아이스버그 인터랙티브X게임 소스 스튜디오, 신작 '마호켄시' 출시(1월4주차)

 

◇아이스버그 인터랙티브

 

게임 퍼블리셔인 아이스버그 인터랙티브(Iceberg Interactive)와 게임 개발사 게임 소스 스튜디오 (Game Source Studio)가 개발한 턴 방식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마호켄시'가 스팀을 통해 공개됐다. 

 

부패에 맞서 천상 섬의 평화를 회복하는 스토리의 마호켄시는 풀 3D로 렌더링 된 게임에서 유저들은 확대와 축소, 회전 및 주인공과 적들의 직접적인 대결을 볼 수 있다. 언락이 필요한 고유한 카드를 갖춘 4명의 게임 캐릭터는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한다. 

 

마호켄시 게임 유저들은 실감 넘치는 3D 지도의 방대한 배열을 탐색하며 마호켄시들이 부패한 세력에 대항한다. 유저들은 여정 내내 많은 위협에 직면하게 되며, 외딴곳에서 보물을 발견할 수 있으며 4개의 가문의 역량을 활용, 강력한 세력을 구축할 수 있다. 유저는 이 과정에서 200장의 카드를 발견할 수 있으며 조합을 통해 수많은 플레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그랑블루 판타지'의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월드 플리퍼'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그랑블루 판타지'는 사이게임즈의 대표 타이틀 중 하나로, 통일감 있는 유려한 화풍과 박진감 넘치는 BGM,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이다.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이용자들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한정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오는 2월 3일까지 '★5 진홍의 천광 제타'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이 새롭게 등장하며,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림토벌 '크로스 블루'도 오픈한다. 기간 한정으로 출현하는 '풍신·뇌신'을 토벌하고 얻는 보스 코인을 이용해 기간 한정 장비 및 다양한 성장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그랑블루 판타지와의 컬래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성도석 1500개'를 제공하며 1월 28일부터 2월 6일까지는 '1일 1회 무료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온 

 

플레이온은 도쿄 게임 개발사 '토이로직'에서 개발한 중세 판타지 배경의 라이브옵스(LiveOps, 라이브 서비스) 무료 온라인 PC 3인칭 멀티플레이어 공성전 게임 '워랜더(Warlander)'를 PC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워랜더는 MOBA+핵앤슬래시 RPG를 결합한 세련된 중세 판타지 전쟁 게임으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블록버스터급 압도적인 규모와 액션 가득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코어스라는 마법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펼쳐지는 중세 판타지 세계에서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으며 검과 방패의 주인인 전사, 불과 번개와 같은 기본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 또는 치유와 지원 능력의 성직자 세 가지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사방에서 몰려드는 위협을 피해 상대방의 성을 파괴하는 것이 목적이다.

 

투석기, 공성탑, 공성퇴 등을 이용해 성을 포위하는 것 이외에도 게임의 클라이멕스에서 풀리는 메테오와 거대 토네이도, 거대 로봇과 같은 강력한 마법을 이용하여 전투의 흐름을 바꾸거나 승리를 확보할 수 있다.

 

워랜더는 무료로 다운로드 및 플레이할 수 있으며 공식 한글화 지원되어 스팀에서 제공된다.

 

◇볼트렌드 게임즈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볼트렌드 게임즈는 일본 포워드웍스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의 마츠다 타케히사 개발 디렉터의 작품 소개·한국 출시 관련 소회 내용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츠다 디렉터에 따르면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는 디스가이아를 경험해본 유저들이 보다 쉽고 가볍게 접근하길 바라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출시된 역대 디스가이아 시리즈의 원작 요소를 충실히 반영했다며 역대 시리즈에서 활약했던 모든 인기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여 '최강∙최흉의 마왕'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이야기를 담아낸 신감각 세계관이 매력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디스가이아 IP가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요인과 관련해 "디스가이아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 유저들마다 성향은 다르겠지만, 마왕을 소재로 해 자칫 어둡게 전달될 이야기의 흐름을 단숨에 익살스럽게 바꾸는 개그 감각 등 본질적인 매력에 공감대를 형성한 점이 주효했다"며 "시기에 따라 코믹함과 진중한 대사로 상황을 단숨에 탈바꿈하는 개성 만점 캐릭터들을 사랑해준 한국 유저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마츠다 디렉터는 시리즈 20주년을 맞이한 소감과 향후 차기작에 대한 계획도 밝혔으며 유저에 대한 조언도 첨언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유저들에 대한 메시지를 통해 "기대를 많이 받고 있어 퍼블리셔인 볼트렌드 게임즈와 함께 한국 서비스를 충실히 준비하고 있다"며 "2023년에는 시리즈 최신작인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7'도 정식 출시되는데, 앞으로도 시리즈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마무리했다.

한편 오는 2월 7일 정식 서비스되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RPG는 전 세계 5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현재까지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넷마블

 

넷마블은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주 토, 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하는 '소울러너 레이스'는 탑승 중인 소울러너(탈 것)을 사용해 5인 레이스를 즐기는 콘텐츠로 맵에 있는 다양한 기믹을 활용해 빠르게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혜택을 받는다.

 

또한 3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하는 '부스트 서버'를 오픈했다. 이 서버에서는 1일 1시간 동안 강화 재료 수급에 특화된 필드를 이용할 수 있고, 골드, 장비 아이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상시 열린다.

 

헤이피 지역 분쟁 던전 '썩어가는 심해 유적’에서 보스 '부패한 여왕 어비스'를 사냥하면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은 무기 부위에 장착할 수 있고, 사용하면 강력한 보스 스킬이 발동 효과로 작용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슈 '코르비'를 추가하고, 사도 레벨, 슈 교배 횟수, 성소 등급 등 성장 요소들을 확장했다.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여럿 열린다. 필드 사냥에서 얻은 ‘발렌타인 초콜릿 재료’로 인기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즐기며 얻은 이불, 핫팩, 귤 아이템으로 '7성 전설 소울스타 선택상자', '전설 크로파 질풍의 열매' 등을 획득하는 이벤트가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