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뉴트리라이트, 베트남서 '신뢰받는 10대 제품'에 선정

엄격한 품질관리 거쳐…소비자 신뢰도 높아
2015년 생산 시설 운영…고객 접점 넓힌다

[더구루=한아름 기자] 암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베트남에서 가장 신뢰받는 건강관리 제품 '톱 10'에 올랐다. 암웨이는 품질을 높이는 데 힘쓰고 소비자 신뢰를 강화해 뉴트리라이프 매출 확대에 힘쓰겠단 입장이다.
 

4일 베트남 경제지 브이엔이코노미(VnEconomy)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에서 가장 신뢰받은 건강관리 제품 톱 10위에 뉴트리라이트가 차지했다. 브이엔이코노미는 "뉴트리라이트는 미국, 브라질, 멕시코 등에 위치한 유기농 농장으로부터 채집한 원료를 바탕으로 생산된다"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만큼 소비자 신뢰도가 높다"고 평가했다.


암웨이의 건기식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식물 △종자 △농장 선정 △재배 △수확 △농축 △제조 △포장 등 생산 전 단계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이는 생산이력 추적 시스템을 통해 철저히 관리된다. 이를 통해 제품 생산 모든 과정이 추적 가능해 안전성·투명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소분형 건강기능식품 '마이팩 바이 뉴트리라이트'도 개발한 점도 눈에 띈다. 마이팩은 개인 맞춤 영양 서비스로,  28가지 뉴트리라이트 제품 중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영양 상태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소비자는 성분별 기능성과 안전성, 일일 섭취량 요소 등을 감안해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다.


암웨이는 이번 긍정적인 평가를 토대로 베트남 시장 매출을 끌어올리겠단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2015년부터 베트남에 뉴트리라이트 생산 시설을 운영해왔다. 영업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 접점을 넓혀 매출을 견인하겠단 목표다.


베트남은 인구가 1억 명에 육박하는 데다, 30대 이하 젊은 층 비율이 절반 이상에 달해 내수 시장이 탄탄하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코로나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건기식 분야에서 '넥스트 차이나(Next China)'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베트남 유통시장 규모는 2000년대 초반 대비 약 100배 커졌다. 보스턴컨설팅그룹도 베트남 전체 인구에서 부유층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8년 5%에서 2030년 16%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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