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웹3 영화 DAO 'ATTA'에 투자

클레이튼도 25만 달러 후원

 

[더구루=홍성일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웹3 영화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ATTA'에 투자했다. ATTA는 웹3를 기반으로 한 영화 제작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ATTA는 24일(현지 시간) 추가 자금 조달 라운드를 통해 200만 달러(약 3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에는 해시드를 비롯해 길드파이, 시마 캐피탈, 레어스톤캡 등이 투자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클레이튼도 25만 달러(약 3억60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해시드의 투자를 유치한 ATTA는 차세대 영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소비, 토론, 창작 커뮤니티(DAO)다. ATTA는 DAO를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TTA는 자체 토큰을 통해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이를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이 지원된다. 이에 신인 감독의 영화가 더 쉽게 노출될 수 있고 저작권 보호도 잘 이뤄질 수 있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또한 세계 최초의 웹3 네이티브 영화제인 '롤링 청년 영화제' 등을 개최하고 티켓을 NFT(대체불가토큰)로 판매한다. 

 

ATTA는 이번에 펀딩으로 확보한 자금을 새로운 영화 제작과 개발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백혜련 정무위원장은 지난 24일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종합감사에서 신현성 차이홀드코 총괄, 이정훈 빗썸 전 의장, 김서준 해시드 대표, 김승유 전 하나금융지주 회장 증인이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으나 부득이 한 사유로 보기 어렵다며 동행명령장 발부를 상정했고, 위원들의 동의를 받아 가결을 선포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