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스위스퍼펙션, 유럽 호텔 스파 잇따라 입점 '뷰티 신세계' 연다

체코 포시즌스호텔·스페인 캔 보르도이 줄줄이 입점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의 심미안 통했다" 평가

[더구루=한아름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이 글로벌 스파 시장 영토 확장에 나섰다. 체코·스페인 유명 호텔 스파에 입점하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스위스 퍼펙션 사업을 지휘한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의 심미안이 최상위 VIP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았단 평가다. 이번 글로벌 사업 확장으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고급 스킨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인지도 제고는 물론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스위스 퍼펙션은 프라하 포시즌스 호텔에 이어 스페인 캔 보르도이 그랜드 하우스 앤 가든 입점에 성공했다. 체코 포브스는 체코에서 떠나고 싶지 않은 럭셔리 뷰티 스파를 소개하며 스위스 퍼펙션을 입점한 아바 스파(포시즌스 호텔 스파)를 소개했다.

 

체코 포브스는 "스위스 퍼펙션 제품은 콜라겐과 효소, 단백질 등 유효 성분이 피부 진피층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피부 노화 개선 및 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피부를 즉각적으로 유연하게 해 자극받은 피부나 건성 피부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평가했다.

 

스위스 퍼펙션은 스페인 상류층 고객에게도 인기다. 스페인 매체 오크디아리오(okdiario)는 가을에 떠나기 좋은 호텔을 소개하며 5성급 호텔 캔 보르도이 그랜드 하우스 & 가든을 언급했다. 캔 보르도이 그랜드 하우스 스파도 스위스 퍼펙션을 입점하며 현지 뷰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캔 보르도이 그랜드 하우스 스파에 따르면 스위스 퍼펙션 트리트먼트는 세포 결집력을 강화시켜 주름 완화와 탄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수분을 하루종일 촉촉히 공급해준다.

스위스 퍼펙션이 유럽 고급 호텔에 입점되면서 정 총괄사장의 심미안이 글로벌서 통했다는 평가다. 스위스 퍼펙션은 정 총괄 사장이 2020년 7월 인수를 진두지휘한 야심작이다.

 

스위스 퍼펙션엔 뷰티 사업을 키우겠다는 정 사장의 의지가 담겼다. 정 사장은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품질을 확인하는 꼼꼼한 경영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정 총괄 사장은 스위스 퍼펙션을 인수하자마자 선전 포시즌스 호텔 스파를 비롯해 주요 도시 내 5성급 호텔 스파와 면세점에 입점하며 중국 최상위 VIP 고객을 집중 공략해왔다. 이어 싱가포르, 일본 등 럭셔리 호텔 스파에서도 스위스 퍼펙션을 입점하면서 매출처를 다변화했다. 

 

덕분에 스위스 퍼펙션의 매출은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코스메틱 사업 3분기 매출액 967억원, 영업이익 82억원으로 추정된다. 해외 브랜드 매출 성장률은 17%가 전망된다. 스위스 퍼펙션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00억 가량으로 추정되며, 하반기 글로벌 백화점 입점을 통해 B2C(기업대고객) 매출처 다변화로 연간 2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란 예상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