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블록체인 세이, 5000만 달러 생태계 펀드 출시

세이 블록체인 기반 앱 개발자 지원

 

[더구루=홍성일 기자] 암호화폐(가상화폐, 가상자산) 거래를 주 목적으로 개발된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 세이(Sei)가 분산형 금융(DeFi) 생태계 성장을 위한 펀드를 출시했다.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28일(현지시간) 세이가 5000만 달러(약 720억원) 규모의 생태계 성장 펀드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세이는 DeFi에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목표로 개발된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세이는 기존의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특정 분야가 아닌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된 것과는 다르게 암호화폐 거래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할 수 없었던 작업이 가능해졌다. 또한 세이측은 다른 블록체인이 유저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자신들은 개발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생태계 확장에 유리하다고 주장했다. 

 

이번에 출시된 펀드는 세이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훌륭한 설립자'들을 장려하는데 투입될 예정이다. 

 

세이 관계자는 "이미 벤처 캐피탈을 조달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팀들이지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요소가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펀드를 출시했으며 인센티브를 통해 생태계를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