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네오위즈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길드전 업데이트(9월2주차)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BrownDust & Puzzle)'이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전은 4일 간격으로 진행되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이다. 20명 이상의 이용자가 모인 길드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매칭이 완료되면 상대 길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총 2번의 공격 기회가 주어지며 상대 길드의 방어덱을 무너뜨리면 승리하게 된다.

 

길드전 전투에서 승리 시 30만 골드와 길드 코인 300개가 지급되며 고급 계약서와 스페셜 계약서, 5성 랜덤권을 중 하나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또, 기여도에 따라 장비 강화 재료와 타오르는 잿빛 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길드전 참여 시 받을 수 있는 '전쟁 깃발' 포인트를 모아 이벤트 교환 상점에서 5성 영웅, 스페셜 계약서, 고급 계약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과 조력자도 업데이트됐다. 먼저, 5성 지원형 '엘도라'는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5성 공격형 '빌헬미나'는 적1 명을 3번 연속 공격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적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동시에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특히 불 속성의 가로 보너스 블록을 제공하는 5성 조력자 '솔라리스'와 함께 물 속성의 세로 보너스 블록을 만들어내는 3성 조력자 '마니'도 추가됐다. 이 외에도 게임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31~33챕터가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위메이드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10월 4일까지 진행하는 '보노보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위메이드커넥트는 애니메이션의 세계관과 디자인을 활용한 신규 건축물을 선보인다. 무스 케이스 전문점과 스윗 하우스 2종, 피크닉 2종 등 새롭게 등장하는 전문점과 테마파크는 농장을 꾸미는 '에브리타운'에 각별한 개성과 경영의 재미를 전할 콘텐츠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보노보노' 컬래버레이션 건축물을 모두 모으면 희귀 타이틀이 담긴 '달콤카드'와 시드 20개를 획득하는 수집 이벤트, 낚시로 획득한 재료로고 보상을 받는 ‘시푸드 트럭’ 이벤트 역시 이용자들이 반길 콘텐츠다. 

 

특히 이들 콘텐츠가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의 매주 화요일 방송을 비롯해 재능TV, 브라보키즈 등의 전문 채널과 OTT 티빙 등에서 편성, 방송 중이라는 점은 이번 이벤트의 재미를 더할 대목으로 기대를 모은다.

 

위메이드커넥트 관계자는 "만화로 시작해 35년 넘게 연재되며 애니메이션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보노보노 일러스트 적용 등 원작 IP를 게임에서 완벽하게 구현한만큼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전할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차원 퀘스트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차원 퀘스트는 각종 스킬 효과에 면역이 있는 몬스터들과의 전투로 구성된 콘텐츠로 타임어택, 속성 제한, 성장도 등에 따라 공략을 다르게 구성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현재 2단계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추후 단계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단계별 플레이 완료 시 루비와 골드를 포함해 장신구 옵션 변환 시 특정 옵션을 고정할 수 있는 '옵션 고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차원 퀘스트는 주간 최대 10회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크리온의 빛 속성 영웅 무기 '찬란한 광휘의 의지'를 추가했다. 해당 무기는 장착 시 아바타의 모든 스킬이 빛 속성으로 적용되며 빛 속성 영웅으로 변신 시 속성 대미지가 3%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머리 장식, 의상 등 한복 코스튬 2종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전설 의상 교환권을 활용해 해당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카드 소환권을 최대 100장까지 제공하는 특별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4일까지는 게임 내 미션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모으면 4성 영웅 소환권, 전설 의상 교환권, 카드 소환권 10장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원스피리츠'의 '원소주(WONSOJU)'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원스피리츠와 협업해 제작한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WONSOJU CLASSIC LINEAGE W)'을 3종의 패키지로 출시한다. 패키지에 따라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판·말' 세트 △주석잔 등으로 구성된다. 

 

리니지W와 원소주를 상징하는 알파벳 'W', 리니지W 대표 캐릭터 군주, 리니지W 주요 아이템 '집행검' 등을 활용해 패키징을 제작했다.

 

엔씨는 컬래버를 기념한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 모든 리니지W 이용자는 '원소주'의 제조 과정을 담은 전용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원소주 운반용 오크통' 변신 스킨과 '원소주 요정 원' 마법인형 스킨을 받는다. 또한 엔씨는 '원소주'와의 컬래버를 기념한 특별 영상 'To Victory'를 공개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