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아이, 삼성전자와 532억원 규모 수주 계약 체결

[더구루=최영희 기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기업 에스티아이는 삼성전자와 532억5020만원 규모의 수주 계약을 체결 내용을 공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오는 12월 30일까지이며 계약 규모는 최근 매출액 대비 16.67%다.

 

이번 계약 장비는 에스티아이의 주력 제품인 CCSS(Central Chemical Supply System, 화학약품중앙공급시스템)다. CCSS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수적으로 소요되는 각종 화학약품을 자동 공급하는 장비다.

 

에스티아이는 최근 주력 장비인 CCSS, WET, Slurry 들의 매출 확대 및 신규 거래처 발굴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 마이크론뿐만 아니라 신규 거래처인 인텔 및 실트로닉, YMTC 등 해외수주에 성공했으며, 북미지역의 영업력 강화를 위해 미국 법인 설립을 완료하여 자본금을 납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스티아이 관계자는 “그 동안 주력 장비인 CCSS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위한 노력의 결과가 이번 수주 계약 체결로 나타났으며, 이는 올해 매출 확대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며, “2022년 상반기에 이미 회사가 계획한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하였고 하반기에도 국내외 수주가 가시화됨에 따라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REFLOW, 잉크젯 OCR, 현상기 등 신규 장비들의 연이은 수주달성으로 회사는 현재 주력 장비 외에 향후 다양한 산업별 장비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해 전방 산업에 치우치지 않는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아이의 올해 1분기 말 수주잔고는 전분기 말 대비 29.7% 증가한 2196억원의 사상 최대 수주잔고를 기록했다. 1분기 매출 비중은 CCSS 695억원, Wet System 85억원으로 각각 87.2%, 10.6%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