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탑, 암호화폐 지갑 출시…가상자산 시장 진출 본격화

브라우저 기반 디지털 지갑 베타 버전 출시…7월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개시 예정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의 비디오게임 유통사인 게임스탑이 암호화폐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출시했다. 게임스탑은 향후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출시하며 가상자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게임스탑은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와 NFT(대체불가토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게임스탑 월렛(GameStop Wallet)'을 공개했다. 게임스탑 월렛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웹 브라우저 기반 베타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순차적으로 모바일 앱도 출시된다. 

 

게임스탑이 가상자산 분야 사업을 본격화 한 것은 지난 1월 7일(현지시간)으로 암호화폐 기업 인수와 게임 개발사들과 협력을 위해 1억 달러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밝히면서다. 게임스탑은 비디오 게임 유통 서비스를 넘어 NFT, 게임 관련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온라인 허브를 만들 계획이다. 

 

게임스탑은 이미 지난 3월부터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의 베타버전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7월 말에는 정식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스탑은 NFT 마켓플레이스의 서비스가 시작되면 암호화폐 지갑과 연동해 유저가 가상자산 전반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게임스탑이 가상자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최대 주식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가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을 뿐 아니라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등 이미 다양한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들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게임스탑 측은 "아직 베타버전를 출시한 것"이라며 "책임감 있게 사용하고 너무 많은 자금을 추가하지 말라"고 말하며 주의를 당부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