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그라비티,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베트남 지역 론칭(5월1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그라비티

 

그라비티가 지난달 27일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베트남 지역에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SRPG로 100여 종 이상의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를 활용해 직접 전략을 짜고 몬스터들을 배치하면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2019년 11월 태국 출시 후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인기 1위에 올랐으며 최고 매출 순위는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3위를 기록했다. 2020년 2월에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대만 지역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베트남 지역 사전예약에서도 예상보다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론칭 당일에는 베트남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3위를 기록하면서 순조로운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그라비티는 중국 게임의 비중이 높은 베트남 게임 시장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X: 넥스트 제너레이션에 이어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선보이며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의 베트남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인도네시아 지사인 GGL(Gravity Game Link)에서 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팬 페이지 링크 공유 이벤트,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론칭 기념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고 있다.

 

◇NHN

 

NHN은 20년 전통의 대표 웹보드 게임 '한게임(HANGAME)'의 새로운 얼굴로 이병헌, 정우성, 조승우를 선정하고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탑클래스 배우 3인방이 '한게임'에 모여 대한민국 가장 큰 판을 벌이고 최고의 실력자를 겨룬다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이병헌은 포커 △조승우는 섯다와 신맞고 △정우성은 바둑을 대표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가며, 동시에 게임 곳곳에 등장해 유저가 배우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듯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NHN 측은 이번 캠페인이 많은 이용자들이 웹보드게임을 '마인드 스포츠'로서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NHN은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시즌 : 드라카니아' 졸업을 4일부터 시작한다.

 

'시즌 : 드라카니아'는 신규 클래스 '드라카니아' 출시에 맞춰 선보인 시즌 서버이다. 일반 서버보다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것이 시즌 서버의 특징이다. 시즌 서버 졸업 조건을 완료한 이용자는 NPC '푸가르'를 찾아 졸업이 가능하다. 

 

시즌 서버 수료 의뢰 완료 시 시즌 캐릭터를 일반 클래스로 전환할 수 있으며 '발크스의 조언 (+100)',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억이 담긴 선물 상자'에는 △[시즌]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발크스의 조언(+60) △황금 학사복 등 다양한 보상이 담겼다.

 

'드라카니아'의 무기를 각성 무기로 변경시킬 수 있는 투발라 펜던트 아이템도 추가했다. 과거 시즌에서 '동(V) 카포티아 장신구'와 '페를레의 별'을 수령하지 않은 유저를 위해 '특별 선물 교환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월드 보스 난이도 조정됐다.

 

또한 '세계 재즈의 날(International Jazz Day)'을 맞아 검은사막 OST 4곡을 재즈 음악으로 재편곡한다. 재편곡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 영상을 펄어비스 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음원 완성도를 위해 임미정 피아니스트를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연주자들과 협업해 연주, 편곡, 음반 녹음 등 모든 제작 과정을 함께했다. 편곡이 완료된 음원들은 향후 검은사막에 반영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6일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 테스트 일정을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미르M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 완성도를 높이고 재미와 밸런스, 서비스 안정성 등 게임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는 미르M 개발 과정에서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게임을 선보이는 것으로 오느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모바일과 PC 버전을 통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고 '미르M' 브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전 테스트 참가자들은 전사, 술사, 도사 3종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적용해 원작 감성과 게임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고품질 그래픽으로 표현된 미르대륙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선택에 따라 능력치를 쌓고 직업을 특화시킬 수 있는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무림사조로 거듭나 더욱 강력한 힘을 선사하는 화신 △대규모 인원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지형지물을 활용해 전술, 전략의 핵심이 되는 그리드 게이밍 등 사전예약 및 게임 정보 공개 때부터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켰던 미르M의 주요 콘텐츠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에 응한 유저를 대상으로 강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대륙의 개척자' 패키지를 선물하고 강화석과 회복약 등 정식 출시 후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