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Z세대' 고객 모셔라…대규모 경품 행사

'핵심 계층' 젊은층 공략해 고객 기반 확대
베트남 2030, 전체 인구의 절반 규모

 

[더구루=홍성환 기자] 우리은행이 베트남에서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젊은 세대) 고객 유치를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베트남 경제 성장을 이끄는 핵심 계층으로 부상한 젊은 세대를 공략해 고객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은행 베트남법인은 24일(현지시간) 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직불카드인 '우리Z카드'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우리Z카드를 발급하는 고객 모두에게 테디베어 인형을 선물한다. 또 우리Z카드로 200만 동(약 11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스쿠터 △스마트폰 △무선 이어폰 △쇼핑 바우처 등 총 5억 동(약 11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베트남은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젊은층 인구 비중이 50% 육박한다. 특히 베트남 경제 활동 인구 가운데 51%가 25세 미만으로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했다.

 

우리은행은 베트남 진출 외국계 은행 1위를 목표로 현지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년 9월 말 현재 16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또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한 젊은층을 위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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