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부동산 거래 급증…주간 투자액 1억 달러 돌파

더샌드박스 주도…디센트럴랜드도 증가

 

[더구루=홍성일 기자] 메타버스 부동산 거래가 급증하며, 주간 투자액이 1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암호화폐 분석 웹사이트 디앱레이더(DappRader)에 따르면 지난주 대표적인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시장인 더 샌드박스에서 8656만 달러가 거래됐다. 더 샌드박스는 홍콩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제공업체 '애니모카 브랜즈'의 오픈 NFT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샌드박스를 이어서는 디센트럴랜드에서 총 1553만 달러가 이뤄지며 이미 1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외에도 크립토복셀스와 솜니움 스페이스에서 각각 268만 달러, 110만 달러 규모의 부동산 거래가 이뤄졌다.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은 대체불가토큰 형태(NFT) 형태의 가상자산으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거래가 가장 크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솔라나를 기반으로 한 거래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메타버스 부동산의 거래가 늘어나면서 글로벌 기업과 유명인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주 독일의 글로벌 스포츠웨어 기업 '아디다스'가 더 샌드박스와 제휴를 맺었다. 더 샌드박스는 소프트뱅크, LG테크놀로지 벤처스, 유명 래퍼 스눕독 등이 투자한 바 있다. 

 

디앱레이더측은 "메타버스 부동산은 NFT 분야의 새로운 히트작"이라며 "기록적인 판매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NFT 가격으로 인해 메타버스 부동산은 새로운 블록체인 부문의 최고 제품으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