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시테아 '스프라바토' 치료법 英 클리닉 도입

에스케타민 비강 스프레이…영국서 인가 클리닉 단 3곳

 

[더구루=김다정 기자] 파시테아 테라퓨틱스(Pasithea Therapeutics)가 영국에서 우울증 치료를 위해 에스케타민 비강 스프레이(SPRAVATO®)를 도입한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파시테아 테라큐틱스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자사의 전액출자 자회사인 파시테아 클리닉스(Pasithea Clinics)가 영국에서 정신 건강 장애 치료를 위해 에스케타민 비강 스프레이를 제공하도록 승인받았다고 발표했다.

 

파시테아는 런던 킹스브릿지에서 위치한 클릭닉에서 에스케타민 비강 스프레이 치료법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영국에서 이 치료법을 제공하는 인가를 받은 클리닉은 단 3곳뿐이다.

 

에스케타민은 지속적인 정신과적 지원이 이뤄질 경우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평가받는다. 다만 이 약과 관련된 몇 가지 위험 때문에 외래 환자 환경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는 특정 프로그램에 등록해야 한다.

 

코 흡입형(비강분무형) 항우울제인 스프라바토(Spravato)는 지난 2019년 다른 항우울제들로 치료를 진행했지만 충분한 효과를 거두지 못한 성인 치료 저항성 우울증 환자들에게 경구용 항우울제와 병용하는 용도의 약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발매를 승인받았다.

 

스크라바토는 '빠른 효과'에서 강점을 보인다. 물과 함께 삼킨 후 몸 안에서 일정 시간 내에 서서히 약물이 퍼지는 경구약보다, 비강 내로 약물을 뿌리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보인다. 장기간 실시된 임상에서는 위약 대비 우울증 재발 확률이 51%나 낮다는 결과가 나왔다.

 

티아고 레이스 마르케스 파시테아 최고경영자(CEO)는 "현재 치료법은 성공이 제한적이며 우울증 환자의 최대 30%가 연속적인 항우울제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다"며 "이 환자들은 치료 저항성 우울증이 있는 것으로 간주돼 새로운 치료 옵션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야신 바다달라 영국 파시테아 클리닉스 이사는 "우리의 높은 수준의 치료를 반영해 이 치료법을 제공하도록 인증을 받은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