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KB인베스트먼트, 싱가포르 농업 기술 기업 'GLIFE'에 투자

 

[더구루=최영희 기자] KB인베스트먼트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기업간(B2B) 식품 및 농업 기술 기업인 Glife Technologies(Glife)에 투자를 단행했다.

 

17일 더구루 취재 결과 지난 16일 Glife는 1100만 싱가포르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라운드를 마감했다.

 

이번 라운드는 테마섹 홀딩스가 전액 출자한 자회사인 헬리코니아 캐피털(Heliconia Capital)이 주도했다. 말레이시아의 RHL벤처스와 KB인베스트먼트가 관리하는 벤처 캐피탈 펀드인 히비스커스펀드(Hibiscus Fund)도 함께했다.

 

Global Founders Capital이 주도하는 초기 시드 펀딩 라운드 300만 싱가포르 달러와 함께 Glife의 총 펀딩 금액은 1400만 싱가포르 달러다.

 

이날 Glife는 옴니채널 F&B 기술 솔루션 기업인 노비티(Novitee)에 대한 투자도 발표했다.

 

Glife는 시드-투-테이블 공급망 유통에서 레스토랑용 디지털 솔루션 채택 추진에 이르기까지 단일 플랫폼에서 식품 가치 사슬 전반의 이해 관계자를 연결하여 생태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Glife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내년 1분기에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AI와 레스토랑 경영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투자를 통해 기술 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