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로봇 솔루션' 버크셔그레이, 전자상거래 주문 관리 솔루션 출시

AI기반 RSPW 솔루션 출시…자동화 풋 월 이용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인공지능(AI) 로봇 솔루션 업체 '버크셔 그레이(Berkshire Gray)'가 전자상거래용 AI기반 자동화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버크셔 그레이는 자동화된 풋 월을 이용한 AI기반 전자상거래 주문 관리 솔루션 'RSPW(Robotic Shuttle Put Wall)'를 공개했다. 

 

버크셔 그레이가 공개한 RSPW는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된 풋 월을 이용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물건의 피킹과 패킹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돼 주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인력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 업체는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버크셔 그레이의 RSPW는 로봇을 이용해 의류, 신발 뿐 아니라 부드러운 폴리백, 실린더, 튜브 등이 사용된 뷰티 상품도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의 프로세스에 통합 운영도 가능해 시스템 채택시 빠르고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버크셔 그레이는 자신들의 RSPW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기존에 80개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었던 업체가 최대 240개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버크셔 그레이 관계자는 "전자상거래 시작이 지속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RSPW 시스템은 업체들이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버크셔 그레이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인 RAAC(Revolution Acceleration Acquisition Corporation)와 합병을 통해 나스닥에 상장됐다. 버크셔 그레이의 회사가치는 27억 달러(3조 1941억원)로 평가받았다. 









배너

K방산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