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 서비스, 슈 아티팩트 업데이트

포쿠의 숲 이벤트도 시작

 

[더구루=홍성일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 서버에 신규 육성 콘텐츠를 추가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넷마블은 17일(현지시간) 6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성장 콘텐츠인 '슈 아티팩트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 또한 내달 8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인 포쿠의 숲도 오픈했다. 

 

슈 아티팩트 시스템은 A3: 스틸얼라이브 내 펫인 '슈'를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슈는 펫으로 유저의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능력치를 높여준다. 슈 아티팩트는 영웅 등급 이상 슈에게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총 두 종류를 장착할 수 있다. 또한 승급을 통해 더 높은 등급으로 성장시켜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넷마블은 또한 내달 8일까지 이벤트 던전인 포쿠의 숲도 오픈했다. 포쿠의 숲은 1명에서 5명의 멤버가 팀을 이뤄 클리어할 수 있으며 1단계부터 20단계까지 난이도로 구성돼 한칸식 클리어하며 올라가는 구조로 플레이할 수 있다. 파티원들은 난폭해진 포쿠들의 공격을 막아내고 보스 포쿠를 잡아내면 된다. 유저들은 포쿠의 숲 이벤트를 통해 다량의 경험치와 골드 등을 수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자원 배틀 교환, 7일 유물 미션, 쉐도라의 특별 퀘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하며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해 11월 10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 4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출시 당일 양대마켓 RPG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3개월여만에 500만 다운로드도 돌파하기도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