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 美 인증…삼성SDI 배터리 탑재 확인

FCC 테스트 기기 'SDI 배터리'만…中 ATL 배터리도 장착
2.4GHz 단일대역 와이파이·블루투스 5.0·NFC·무선충전 지원…8월 공개 예상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가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SDI의 배터리가 장착된 것도 확인됐다. 

 

FCC는 15일(현지시간)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 워치4 액티브에 대한 인증 결과를 공개했다. FCC인증은 미국에 모바일 기기를 팔기 전 반드시 받아야 하는 절차로, 모바일 기기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뜻한다. 

 

갤럭시 워치4의 모델번호는 와이파이 모델이 'SM-R880', LTE 모델이 'SM-R885'이며 갤럭시 워치4 액티브 와이파이 모델이 'SM-R870', LTE 모델이 'SM-R875'이다. FCC 인증에 따르면 해당 모델들은 2.4GHz 단일대역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5.0, NFC(근거리 무선통신), 무선충전 기능 등을 탑재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 중 눈길을 끄는 것은 FCC인증을 위해 제공된 모델들에 장착된 배터리가 모두 삼성SDI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었다는 점이다. FCC 자료에서 확인된 배터리는 'EB-BR880ABY'과 'EB-BR890ABY'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4에 삼성SDI와 중국 ATL 배터리를 적용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중국산 배터리가 미국향 제품에서 배제될지에 대해서도 관심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정보가 일부분만 공개된 것이기 때문에 향후 중국산 배터리의 정보가 공개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오는 8월 갤럭시 폴드 3 등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갤럭시 워치4는 42mm, 46mm 모델, 갤럭시 워치4 액티브는 40mm, 42mm 제품이 출시된다. 또한 기존의 타이젠 OS 대신 구글 웨어 OS를 통해 구동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28일(현지시간) 개최되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통해 구글 웨어 OS 기반의 웨어러블 OS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 가속도, 기압, 나침반, 자이로, 심박수 모니터, 낙상 감지, 수면 추적 등 다양한 센서를 적용, 스마트 워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