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日 최초 방송…CJ ENM, 퀴즈 예능으로 한류 확산 주도

7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방송 시작…6회분 방영

 

[더구루=길소연 기자] 국민 MC 유재석을 앞세운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이 일본에 최초 방영된다. 퀴즈 예능프로그램으로 일본 한류 확산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 재팬은 오는 7월 28일부터 '유 퀴즈'를 일본에 방영한다. 일본 'Mnet' 채널과 일본 최초의 한국 엔터테인먼트 영상서비스(OTT)인 'Mnet Smart'를 통해 방영된다. 

 

유 퀴즈는 '큰 자기와 아기자기의 사람 여행'을 표방,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직접 찾아가 소박한 담소를 나누고 깜짝 퀴즈를 푸는 길거리 토크&퀴즈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 8월 29일부터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 2를 방송 중이다. 

 

최근 100회 넘게 방송되며 tvN 대표 장수 예능으로 자리 잡았다. 게스트로 출연하는 유퀴저 자기님들이 자신의 삶을 솔직하게 공유하고, 그 속에 담긴 의미 있는 메시지와 긍정적인 에너지가 시청자 자기님들 삶의 영역으로도 확장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0회 방영분 중에서 방탄소년단 자기님들이 출연한 99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8.2%, 최고 11.2%까지 치솟았고, 매 회차 전국 가구 기준 평균 4~5%의 탄탄한 코어 시청 층을 유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청률만 좋은 건 아니다. 2019년 10월 방송한 한글날 특집과 2020년 11월 방송한 'First IN, Last OUT' 특집의 경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일본에서는 방송은 오는 7월 28일 밤 10시 30분에 매주 수요일마다 6회 이상 방송된다. 

 

CJ ENM은 일본 최초로 유퀴즈를 방송해 퀴즈 예능으로 한류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현재 CJ ENM은 한국 예능과 드라마 등 다양하게 일본에 전파해 한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tvN 예능 프로그램 '여름방학',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등을 방송했다. 오는 6월과 7월 Mnet의 고교생 랩 대항전 예능 프로그램 '고등래퍼3'와 드라마 'TIMES(타임즈)'를 방영을 앞두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