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댄디 에이스', 내달 스팀서 출시

3분기 안으로 콘솔 버전도 출시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오위즈의 PC신작 '댄디 에이스'가 3월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댄디 에이스'는 3월 25일 글로벌 게임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콘솔 버전은 3분기 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댄디 에이스는 브라질의 게임 개발사 매드미믹이 개발했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2D 쿼터뷰 액션 게임이다. 유저는 게임 내 등장하는 카드를 조합해 자신만의 마법을 만들어 낼 수 있고 플레이 시마다 맵이 새롭게 바뀌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답게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9월 매드미믹과 '댄디 에이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1차 CBT에서는 새로운 보스 '시솔렐라'를 비롯한 신규 몬스터 10종, 캐릭터들의 새로운 스킬 9종이 공개됐다. 

 

또한 1월 11일부터 27일까지는 '댄디 에이스'의 게임 방송 콘텐츠 강화를 위한 '트위치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테스트를 진행했다. 트위치 모드는 댄디 에이스 게임 라이브 방송에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으로 '매직 미러 모드'를 활성화하면 시청자는 게임의 악역 '렐레'가 돼 무작위 적 생성, 물약 사용 차단, 주문의 역기능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 스트리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시청자 참여 모드다. 

 

네오위즈는 올해 댄디 에이스 외에도 스컬,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등 차별화된 게임성을 가진 타이틀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이용자 확보에 주력한다. 또한 MMORPG 기대작인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도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측은 "올해도 경쟁력 있는 IP를 발굴, 이들이 네오위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투자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