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온라인', 계정 이전 오류 수정…서비스 이관 속도

검은사막 온라인 북미·유럽 서비스, 24일 서비스 이관

 

[더구루=홍성일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온라인 북미·유럽서비스' 계정 이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하며 직접 서비스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펄어비스는 12일 검은사막 온라인 계정 이관 중 발생하는 오류를 수정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북미와 유럽 서비스는 카카오게임즈에서 담당해왔다. 펄어비스는 카카오게임즈와 계약을 종료하고 오는 24일부터 검은사막의 북미·유럽 서비스를 직접 관리한다. 이에 지난달 27일부터 서버 이관 신청을 받아오고 있었다. 

 

이번 수정 작업은 카카오게임즈 웹사이트 내 이체 등록 페이지에서 스팀 계정을 로그인 할 때 발생하는 오류와 관련된 사안이었다. 해당 문제는 스팀 계정 내 검은사막을 구매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확인됐다. 펄어비스는 오류 창에 문구를 '로그인 한 스팀 계정은 검은사막 온라인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로 변경해 유저들이 문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외에도 펄어비스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이메일에 대문자가 한글자라도 포함되면 이후 메일을 받지 못했던 문제도 해결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온라인의 서비스를 직접 담당하는 만큼 유저와의 소통을 늘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