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 5선

[더구루=홍성일 기자] '연쇄할인'으로 유명한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들도 상당수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경험할 가치가 있다고 평가받는 무료 게임도 존재한다. 이 중 5개를 뽑아 소개한다. 

 

처음으로 자신만의 리조트를 건설하는 게임인 '마이 써니 리조트'다. 마이 써니 리조트는 완벽한 편의 시설을 갖춘 고그 리조트를 건설하고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비즈니스 전반을 경험할 수 있다. 

 

리조트 안에는 수영장, 레스토장, 상점 등을 건설할 수 있고 직원을 고용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도 있다. 또한 실제 인테리어 디자인이 접목된 아이템들을 구매해 리조트를 꾸밀수도 있다. 

 

두번째로는 네오비트다. 네온비트는 검은 배경에 밝은 선과 도형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리듬 플랫포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빛나는 작은 사각형을 컨트롤해 음악에 맞춰 변하는 스테이지를 통과한다. 이 과정 중에 스테이지 곳곳에 숨겨져 있는 노트를 찾아 목적지에 도달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다. 

 

세번째 스펠 위버는 트래이딩 카드 게임(TCG) 장르의 전략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덱을 구성해 다른 플레이어와 배틀을 진행한다. 

 

이 게임은 기존 TCG 게임과는 다르게 RPG 요소가 혼합해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 기술을 개발해 영웅을 만들 수도 있다. 

 

네번째로 소개할 토리바시는 턴제 대전 격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의 플레이어는 한 턴마다 자신의 캐릭터의 관절을 조작해 상대방을 눕히거나 목을 꺾어버리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트윈소드, 아크로바트, 하프파이프, 360all, 저스팅, 웜 등 다양한 모드가 있고 탁구, 축구, 배구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네오위즈가 2016년 출시한 FPS '아이언사이트'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드론을 주요 전투 무기로 사용하는 아이언사이트는 지상과 공중전투를 입체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