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에비뉴점, 인도네시아서 화재…"인명피해 없어"

소방당국, "화재 원인 조사"…'전기 누전'
"초기 집압에서 성공, 정상적으로 영업"

 

[더구루=길소연 기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비즈니스 지구인 '메가 쿠닝안(Mega Kuningan)'에 위치한 롯데쇼핑 에비뉴에 화재가 발생했다. 다행히 이번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23일 인도네시아 소방당국에 따르면 지난 20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복합쇼핑몰인 '롯데쇼핑 에비뉴점' 5층에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가 발생한 곳은 롯데쇼핑 에비뉴로 쇼핑 특화거리로 조성되고 있는 '치푸트라 월드 자카르타' 내에 위치했다. 치푸트라 월드 자카르타는 연면적 53만7800㎡ 규모로 지하 3층부터 지상 50층까지 구성돼 있는 고층 빌딩이다. 롯데쇼핑은 총 7개층을 사용한다. 이중 화재가 발생한 곳은 5층이다. 

 

당시 화재 발생 초기 롯데측 소방관리팀이 화재를 성공적으로 진압,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것을 예방했다. 소방 당국도 화재 진압을 위해 소방대대 7개 부대와 소방대원 38명이 출동했다. 모흐 남자카르타 소방구조청 관계자는 SNS를 통해 "전기 누전이 발생해 패널룸 케이블이 불에 타면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초기 화재 진압에 성공, 인명 피해와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것을 예방했다"며 "현재 정상적으로 영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는 지난 2013년 5월 치푸트라 월드 자카르타에 롯데쇼핑 에비뉴점을 오픈했다. 에비뉴점에는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쇼핑몰, 롯데면세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등이 입점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