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풀스크린 구현'…삼성, 신형 스마트폰 특허 공개

서라운드 디스플레이·팝업카메라 기능 탑재
후면까지 디스플레이 적용…팝업카메라로 '풀스크린' 구현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서라운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새로운 스마트폰 특허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현지시간) 네덜란드의 IT전문매체 '레츠고디지털'은 미국특허청(USPTO)가 지난달 29일 공개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특허를 공개했다. 

 

해당 특허는 지난 7월 9일 출원된 것으로 스마트폰 전체를 디스플레이가 감싸고 있는 '서라운드 디스플레이'와 사용시에만 돌출되는 형태의 '팝업 카메라'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허 속 스마트폰은 두개의 하우징이 물려있는 형태로 슬라이드 폰 형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앞뒤, 위아래, 양옆에 모두 정보가 표시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다. 

 

삼성전자는 슬라이드 폰의 특징을 이용해 카메라도 팝업 카메라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해 100% 풀 스크린을 구현해 내기도 했다. 또한 스마트폰 전체적으로 물리버튼이 존재하지 않아 디스플레이 내 센서로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레츠고 디지털은 "삼성전자가 특허 속 스마트폰을 충분히 만들어낼 기술이 존재한다"면서도 "실제 생산으로 이어졌을 때 가격적인 부분이 매력적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소스 : https://nl.letsgodigital.org/smartphones/samsung-galaxy-5g-slider-telefoon/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